이미지 확대보기라이트코퍼레이션이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 사용자 맞춤형 커리큘럼 제공 시스템’은 미리 학습된 AI 분석 모델을 통해 사용자의 학습 수준을 정밀하게 진단하고 점수화하여 최적의 후보 콘텐츠를 선별하는 기술이다.
이번 특허의 기술적 차별성은 ‘동적 미디어 제어(Dynamic Media Control)’ 기능에 있다. 운영 서버는 사용자의 연령 데이터를 기반으로 영상의 재생 속도, 오디오 볼륨, 텍스트 크기 등 미디어 특성을 자동으로 제어한다. 예를 들어, 고연령층 사용자의 경우 재생 속도를 늦추고 소리와 텍스트를 확대해 가독성을 높이는 방식이다.
또한, 사용자가 학습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과 비용(예산)의 비율을 계산하여 ‘시간 단위 학습 투자 금액’을 산출하고, 이에 맞춰 강의 영상의 길이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술도 포함됐다. 시간이 부족한 사용자를 위해서는 핵심 내용을 요약하거나 하이라이트를 추출해 재생 길이를 단축시킨 ‘국내 외 맞춤형 요약 콘텐츠’를 생성하여 제공한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유럽증시] 영국 FTSE 지수 상승폭 확대...1.5%대 '상승'](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80&h=60&m=1&simg=2024022117121705913edf69f862c5918150239.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