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웨이, 오션스토어 플래시 메모리 전략 발표

공유
0

화웨이, 오션스토어 플래시 메모리 전략 발표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화웨이가 자사의 오션스토어(OceanStor) 플래시 메모리 전략을 발표했다.

화웨이는 플래시 컨트롤러, 미디어칩, 기업 스토리지 시스템 등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업계 파트너들과 협력을 통해 전략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는 이와 함께 오션스토어 V3 스토리지 제품군 신규 구매 시 기존 15K rpm SAS 방식 디스크를 추가 비용 부담 없이 동일한 가격에 같은 용량의 SSD로 업그레이드해 주는 ‘SSD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기존 SAS HDD 대비 OLTP(online transaction processing) 성능은 5배 향상시키고, OLAP(on-line analytical processing) 분석 시간을 무려 80%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물리적 공간 소모는 80% 이상, 오류 발생률은 기존 대비 90% 낮출 수 있게 된다.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군은 오션스토어 V3를 시작으로 향후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쳉 옐라이(Zheng Yelai) 화웨이 IT 제품 라인 대표는 “화웨이는 플래시 컨트롤러, 코어 알고리즘의 연구개발 역량을 갖춘 주요 스토리지 제공업체로서 기업들이 필요한 기술 도입을 통해 미래 불확실성을 해결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컨버지드 스토리지 솔루션 제품 라인업을 통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