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잡코리아, '외국인 HR 시장' 공략 박차…"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잡코리아, '외국인 HR 시장' 공략 박차…"업무협약 체결"

잡코리아와 하이어다이버시티가 외국인 유학생의 국내 취업을 돕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잡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잡코리아와 하이어다이버시티가 외국인 유학생의 국내 취업을 돕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가 외국인 HR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외국인 유학생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어다이버시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학생들의 국내 취업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잡코리아는 외국인 유학생 전용 체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어다이버시티와 '외국인 근로자 일자리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외국인 인재 채용 전용 서비스 '클릭(KLiK)'을 선보인 데 이어, 잡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외국인 구직자가 채용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들을 선제적으로 해결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해 국내 취업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외국인 인재 구인 기업에게도 효과적인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하이어다이버시티는 국내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에 체류하는데 필수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회사의 주력 서비스인 '하이어비자' 앱을 통해 △빠른 외국인 등록번호 발급 서비스 △부동산(월세 등) 보증금 보호 △빠른 원화 수신계좌 발급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최근 전국 110개 대학 부처와의 협약을 통해 서울 거주 외국인 유학생 81%가 사용하는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하이어다이버시티가 보유한 외국인의 비자 검증 역량 및 데이터를 활용한 △외국인 인재 채용 활성화 지원 △국내 취업과 연계된 행정 처리 업무 지원, 외국인 유학생 대상 △국내 기업의 인재 채용 정보 공유(인턴십, 정규직, 시간제 일자리 등) △합법취업 인증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외국인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한 기능 개선 및 서비스 개발에 상호 협력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