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삼성바이오로직스, 증권가 호실적 전망에 8%대 '급등'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삼성바이오로직스, 증권가 호실적 전망에 8%대 '급등'

삼성바이오로직스 CI.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 CI.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증권가에서 향후 실적 개선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32분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 거래일 대비 8.08% 오른 111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유안타증권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연결기준 3분기 매출이 1조 609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5%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5128억 원으로 같은 기간 51.4% 증가하면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관세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대형 CDMO들에 대한 수요가 높고, 1~4공장이 모두 완전 가동 중으로 4분기에도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것”이라며 “10월 급등한 원달러 환율이 지속된다면 4분기 환율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키움증권도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호실적이 기대된다며 목표가를 130만원을 제시했다. 허혜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4공장 풀가동 레버리지 효과로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37% 증가한 1조 6247억원, 영업이익은 91% 늘어난 6462억원으로 추정된다”고 예측했다.

이어 “인적분할 이후에 6공장 계획과 함께 미국 진출 전략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로드맵 제시도 기대된다”면서 “미국 생물보안법 조항이 포함된 국방수권법 개정이 가결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서명 후 시행될 경우 대체 수요를 촉발할 수 있어 반사 수혜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