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석민 NS홈쇼핑 쇼핑호스트,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서 국회의장상

공유
0

전석민 NS홈쇼핑 쇼핑호스트,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서 국회의장상

18년 동안 5000회 이상 생방송 진행한 베테랑

제8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조항목 NS홈쇼핑 공동대표이사(왼쪽)와 국회의장상을 수상한 전석민 쇼핑호스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제8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조항목 NS홈쇼핑 공동대표이사(왼쪽)와 국회의장상을 수상한 전석민 쇼핑호스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자사의 전석민 쇼핑호스트가 '제8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대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는 한식의 날 재정과 한식 세계화를 위해 대한민국 한식포럼이 주최하는 식문화 대축제다.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광화문광장에서 세계 100여 개국 참관, 누적 관람객 100만여 명을 유치한 대규모 행사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비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올해도 전국의 한식대가, 식품명인, 기능장, 한식교수 등 분야별 300여 음식 관련 개인과 단체가 부문별, 지역별로 경연을 펼쳤다. 전문가들은 창의성, 전문성, 숙련도, 맛, 위생을 평가했다. 이 경연에서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복어사시미, 용봉탕, 연근절임, 복만두, 문어장, 새우장을 출품해 최고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조항목 NS홈쇼핑 공동대표는 지난 23일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시상식 없이 상을 전달받은 전석민 쇼핑호스트를 축하하기 위해 직접 스튜디오를 찾아가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조 대표는 "수준 높은 한식대가들의 경연에서 최고의 상을 NS홈쇼핑 쇼핑호스트가 받았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면서 "전석민 쇼핑호스트의 요리에 대한 열정과 감동이 고객에게 그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이번에 국회의장상을 받은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식품을 전문분야로 18년 동안 5000회 이상의 생방송을 진행한 베테랑 쇼핑호스트다. 2002년 MBC 탤런트로 데뷔해 이듬해 쇼핑호스트로 전향하고 2006년부터 15년째 NS홈쇼핑에서 활약하고 있다. '투맨스토리' '빅쇼' 등 NS홈쇼핑의 대표적인 식품 특화 프로그램을 담당했고, 랍스터와 김치를 1시간 동안 각각 7억 원씩 판매한 최고 매출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김상훈 NS홈쇼핑 TV건강식품영상팀장은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최근 홈쇼핑에 게스트로 많이 출연하고 있는 전문 셰프와 견줄만한 요리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그는 한식, 중식, 양식, 일식 자격증을 비롯해 한식문화재단 이사장 선재스님으로부터 사찰음식 전문가 과정을 수료할 만큼 요리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하다. 올해 3월에는 300여 명만이 타이틀을 보유한 '한식대가' 인증을 받기도 했다.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이번 수상을 통해 단순한 식품 판매가 아닌, 음식의 감동을 전해주는 차별화된 식품 전문 쇼핑호스트가 되겠다는 목표가 생겼다"면서 "기회가 된다면, 식품 명문 NS홈쇼핑에서 ‘전석민’이라는 이름을 건 프로그램에 제가 개발한 레시피의 상품을 자신 있게 판매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