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커머스 키우는 신세계…SSG닷컴, 여성 쇼핑몰 'W컨셉' 인수

공유
0

이커머스 키우는 신세계…SSG닷컴, 여성 쇼핑몰 'W컨셉' 인수

패션 경쟁력 높이고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추진 고려



SSG닷컴이 'W컨셉'을 인수한다. 사진=SSG닷컴이미지 확대보기
SSG닷컴이 'W컨셉'을 인수한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온라인 편집숍 ‘W컨셉’의 경영권 인수를 확정했다.

SSG닷컴은 IMM프라이빗에쿼티와 아이에스이커머스가 각각 보유한 W컨셉의 지분 전량을 양수하는 주식매매 본계약(SPA)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SSG닷컴은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심사 승인을 거쳐 W컨셉을 공식 편입할 예정이다.

W컨셉은 지난 2008년 10월 설립된 회원 수 500만 명에 육박하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다. 여성 패션 편집숍 부문에서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현재 W컨셉은 자체 브랜드인 ‘프론트로우’ 등을 키우고 명품이나 뷰티 등 관련 카테고리로도 외연을 확장해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SSG닷컴은 인수 후에도 핵심 경쟁력 유지를 위해 기존 전문 인력을 승계하는 등 현재와 같이 플랫폼을 이원화해 별도 운영한다. 신세계그룹이 갖춘 인프라를 활용해 W컨셉을 전략적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향후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을 접목해 배송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검토하며 입점 브랜드들이 스타필드를 비롯해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오프라인 채널에도 선보일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추진하는 것도 고려 중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W컨셉 인수는 2030세대가 선호하는 독창적인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로 패션 라인업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면서 “백화점 중심의 고급 명품 브랜드 외에도 독보적 패션 경쟁력을 갖춤으로써 시장 내 지위를 높이고 고객과 판매자 모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