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크립토닷컴, 스트리머 이스포츠 행사 '트위치 라이벌스' 첫 공식 파트너로 선정

공유
2

크립토닷컴, 스트리머 이스포츠 행사 '트위치 라이벌스' 첫 공식 파트너로 선정

9월 프나틱과 5년 계약 맺은 데 이어 이스포츠 투자 행보 이어가

트위치 라이벌스(왼쪽)과 크립토닷컴 로고. 사진=트위치이미지 확대보기
트위치 라이벌스(왼쪽)과 크립토닷컴 로고. 사진=트위치
트위치가 암호화폐 플랫폼 크립토닷컴과 이스포츠 대회 '트위치 라이벌스(Twitch Rivals)'을 후원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트위치 라이벌스의 첫 공식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5일 열리는 '얼티메이트 챌린지'부터 다년간 트위치 라이벌스를 후원하며 카테고리 독점권, 스트리밍 방송 중 브랜드 노출, 미디어 노출 등 혜택을 얻게 된다.
트위치 라이벌스는 스트리머들이 모여 이스포츠 대회 형태로 경쟁하는 이벤트로, 2019년 처음 선보인 후 영어, 포르투갈어, 독일어, 프랑스어, 중국어(대만), 한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권에서 250회를 넘는 행사가 개최됐다.

루 가라테(Lou Garate) 트위치 글로벌 스폰서십 세일즈 총괄은 "트위치 라이벌스는 글로벌 팬들의 높은 충성도를 바탕으로 거대한 커뮤니티를 구축했다"며 "열정적이고 기술에 조예가 깊은 시청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립토닷컴은 지난 9월 영국 유명 프로게임단 '프나틱'에 1080만 유로(149억 원)을 투자, 5년 동안 유니폼에 브랜드 로고를 새기는 상표권과 NFT 상품권 등을 취득한 데 이어 이스포츠 업계에 대한 투자를 이어갔다.

암호화폐 분석업체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은 4일 기준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중 일일 거래량 1조 4558억 원으로 20위, 일일 이용자 수 124만 명으로 14위를 기록했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대표는 "암호화폐와 게임·이스포츠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상징하는 콘텐츠라는 공통점이 있다"며 "글로벌 이스포츠의 장 트위치 라이벌스를 크립토닷컴 스포츠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