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마블 MBX, 바이낸스 BNB와 파트너십 구축

공유
0

넷마블 MBX, 바이낸스 BNB와 파트너십 구축

바이낸스 플랫폼서 MBX 게임 등 서비스 이용 가능

사진=마브렉스 공식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마브렉스 공식 트위터
넷마블 그룹의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MBX)가 바이낸스의 블록체인 BNB 체인과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MBX 지갑, 게임, NFT(대체불가능토큰), DEX(탈중앙화거래소) 등 서비스들이 BNB 체인으로 확장된다. 이를 통해 바이낸스 플랫폼 이용자들이 MBX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마브렉스는 지난달 11일 바이낸스로부터 기술 인프라를 지원받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후 12일 개최한 패널 간담회 행사 'MBX 데이'에서 지금보다 한 단계 나아간 'MBX 3.0 유니버스'를 구축하기 위해 첫 파트너로서 BNB 체인과의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BNB는 바이낸스의 자체 메인넷 블록체인 '바이낸스 체인', 타 블록체인과 호환·멀티체인 등 확장성을 위한 체인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을 통합, 리브랜딩해 지난해 2월 탄생한 블록체인이다.

MBX에선 현재 'A3: 스틸 얼라이브',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더 킹 오브 파이터즈(KOF) 아레나' 등이 서비스되고 있다. 이후 '모두의마블' IP를 활용한 신작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가 출시될 예정이다.

정용 마브렉스 대표는 "BNB와의 협업을 통해 생태계 발전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안과 안정성, 서비스 연계성 등 다방면으로 고도화를 이뤄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