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OS로 참가 가능…수호자의 길·미러전 등 추가

이번 사전 테스트는 안드로이드OS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27일 오전 11시부터 5월 11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테스트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테스트 기간 중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게임을 설치, 이용하는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 버전에는 단계별 성장 시스템 '수호자의 길',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덱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이벤트 모드 '더비 난투: 미러전' 등이 추가됐다. 또 테스트 기간 동안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콘텐츠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디펜스 더비는 4인의 이용자가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겨루는 것을 기본으로 한 경쟁 전략 게임이다. 각 이용자는 자신의 본진 '캐슬'을 지키며 매 라운드 '유닛 카드'를 경매 형태로 구매해야 한다. 각 유닛은 종족, 속성, 배치에 따라 여러 시너지 효과가 발생한다.
라이징윙스는 크래프톤 산하 독립 개발 스튜디오로 대표작은 '아처리 킹', '볼링 킹' 등 스포츠 게임 '킹' 시리즈다. 2021년 10월 모바일 전략 게임 '캐슬 크래프트: 월드 워'를 선보였으며 지난해 9월 15일 디펜스 더비의 첫 테스트를 선보였다.
디펜스 더비 개발진은 "유닛을 구매하는 '스카우팅'과 몰려오는 적을 방어하는 '디펜스'의 조합에서 나오는 게임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많은 변화를 시도해왔다"며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의견을 고려, 더욱 재미있고 완전한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