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OOP, 파리 올림픽 32개 종목 중계권 확보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SOOP, 파리 올림픽 32개 종목 중계권 확보

축구, 탁구, 양궁, 수영, 배드민턴 등 중계

SOOP이 오는 24일부터 파리 올림픽 32개 종목을 생중계한다. 사진=SOOP이미지 확대보기
SOOP이 오는 24일부터 파리 올림픽 32개 종목을 생중계한다. 사진=SOOP

1인 미디어 플랫폼 SOOP(숲, 옛 아프리카TV)이 오는 26일 개막하는 2024 파리 올림픽 32개 종목의 중계권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SOOP 측은 향후 국내 플랫폼 '아프리카TV'를 통해 올림픽 중계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방송으로 오는 24일 시작되는 올림픽 축구 예선전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탁구, 양궁, 수영, 배드민턴, 높이뛰기 등이 중계 대상 목록에 포함됐다. 다음달 11일 올림픽이 마무리된 후 28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되는 파리 패럴림픽 역시 중계할 예정이다.

파리 올림픽 특집 페이지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주요 방송 일정과 경기 다시보기는 물론 실시간 메달 순위 등 올림픽 관련 정보를 한 눈에 제공한다. 공식 방송 외에도 플랫폼 내 스트리머들의 '함께 보기' 등 중계 방송도 허용할 예정이다.

이민원 SOOP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은 "올림픽 중계권을 확보해 태극전사들의 노력의 시간과 함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스트리머와 시청자들이 한마음으로 태극전사들의 결실을 응원하는 소통의 장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