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손보, 서울대와 자율주행차 보험 공동 연구

공유
0


KB손보, 서울대와 자율주행차 보험 공동 연구

center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왼쪽)과 이경수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장이 16일 서울 관악 서울대 제1공학관에서 '미래 모빌리티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16일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이하 FMTC)와 미래 모빌리티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FMTC(Future Mobility Technical Center)는 서울대학교가 자율주행차에 기반한 미래 스마트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기술, 제도, 법규와 사업화 전략 등을 연구하고 실증하기 위한 연구센터다.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양종희 KB손보 사장과 이경수 FMTC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자율주행차 상용화 시대에 대비해 관련 보험 제도를 공동 연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향후 공동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FMTC의 인프라 사용과 자율주행차 관련 연구 시 우선권을 보장하기로 했다.

아울러 KB손보는 서울대학교와 기업 간 자율주행차 관련 산학연 협의체인 미래모빌리티컨소시엄(FMC : Future Mobility Consortium)에도 참여하기로 했다.

양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 자율주행차 관련 자동차보험 연구에 많은 발전이 있으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율주행차를 비롯한 미래 기술 발전과 제도 변화에 대응해 업계 혁신을 선도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