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기부 "온누리상품권으로 설 차례상 장 보세요"

공유
0


중기부 "온누리상품권으로 설 차례상 장 보세요"

대전 도마큰시장서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전개, 온누리상품권 판촉 홍보

center
21일, 대전 도마큰시장에서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새해맞이 물품 구매하고 있다. 사잔=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21일 대전 서구 도마큰 시장에서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펼쳤다.

중기부에 따르면, 김학도 차관은 이날 도마큰시장 주차장에 마련된 이동식 부스에서 온누리상품권 현장 판매활동에 동참해 온누리상품권 혜택과 구매 정보의 홍보 활동을 벌였다.

김 차관은 최근 경제 여건에 따른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김 차관은 "올해 전통시장 지원예산을 지난해보다 12% 증가한 4705억 원을 확보하는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설 명절 마케팅 활동으로 현재 종이 온누리상품권은 5%,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10% 나란히 특별판매 중이다.

특히, 종이 온누리상품권은 수협은행을 포함해 시중은행 15곳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신분증 지참 후 현금으로 구매해야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아울러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올해 말까지 10% 할인을 유지하고, 할인구매 한도도 50만원에서 70만원으로 상향됐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농협(올원뱅크), 체크페이 등 은행과 간편결제 앱 9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