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콜마, 협력사 ESG 경영 지원…"화장품 ODM 기업 최초"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한국콜마, 협력사 ESG 경영 지원…"화장품 ODM 기업 최초"

나이스평가정보와 맞손…컨설팅 지원부터 ESG 평가지표 개발까지

한국콜마가 화장품 ODM(제조사개발생산) 기업 최초로 협력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지원한다.

한국콜마는 ESG 경영의 필요성은 알고 있으나 실제 대응 여력이 부족한 중소형 협력사의 어려움을 함께 해소하고 업계 동반성장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23일 '협력사 ESG 경영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안병준 한국콜마 대표(오른쪽)와 박병수 나이스평가정보 전무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콜마이미지 확대보기
23일 '협력사 ESG 경영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안병준 한국콜마 대표(오른쪽)와 박병수 나이스평가정보 전무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는 나이스평가정보와 '협력사 ESG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3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안병준 한국콜마 대표, 박병수 나이스평가정보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콜마는 나이스평가정보와 함께 주요 협력사의 ESG 역량을 진단하고,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또 원료, 포장재, 생산 설비 협력사 중에서 선정 기준에 부합하는 주요 협력사 지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협력 방법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와 나이스평가정보는 한국콜마 협력사에 특화된 ESG 평가지표도 공동 개발한다. 나이스평가정보가 연간 약 10만개씩 축적하는 기업신용·기술 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화장품 기업 생태계를 건강하게 구축하는 최적화된 지표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안병준 한국콜마 대표는 "연구개발(R&D) 전문기업으로서 다양한 협력사와 협업으로 성장해 온 만큼 협력사와 공동의 ESG 가치를 설정하고 적극 지원해 동반성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콜마는 기업 자체적으로도 ESG 경영 강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 8월 한국콜마와 한국콜마홀딩스, 콜마비앤에이치는 글로벌 기준의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 유엔(UN)이 제정한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DGs)와 UNGC 원칙을 실천하고 활동 성과를 공개하기로 했다.

같은 달 한국콜마는 친환경 소재 전문기업인 루츠랩과 협약해 '배 석세포'를 활용한 제품 개발에 나서기로 했으며, '자율준수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사회취약계층을 후원하는 등 사회적 책임에 노력하기로 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