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 "코로나19 치료제 등 신약 개발에 역량 집중"

공유
0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 "코로나19 치료제 등 신약 개발에 역량 집중"

일동제약·일동홀딩스 정기 주주총회 개최
재무제표 승인의 건·이사 및 감사 선임의 건 등 원안대로 가결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이사가 25일 일동제약 본사에서 열린 제6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일동제약이미지 확대보기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이사가 25일 일동제약 본사에서 열린 제6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과 일동홀딩스가 25일, 서울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서 각각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먼저 개회된 일동제약 제6기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과 이사 및 감사 선임의 건 등 부의한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R&D 중심의 글로벌 신약개발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과감한 투자와 함께 R&D 조직 및 프로세스 정비 등 제반 환경을 구축해왔다"고 강조했다.

윤 대표는 "올해 역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미래가치 향상과 지속 가능 경영의 기반 구축은 물론, 영업·마케팅, 품질혁신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및 상용화 추진뿐 아니라 당뇨병 치료제와 비 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치료제 등 신약 개발 과제 진행에도 역량을 집중해 더 많은 가시적 성과를 보여드릴 방침"이라고 말했다.

지주회사인 일동홀딩스의 제79기 정기 주주총회 역시 재무제표 승인의 건과 이사 및 감사 선임의 건 등 모든 의안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박대창 일동홀딩스 대표이사는 "지난 한 해 계열사들의 성과 창출과 기업가치 향상, 지속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했다"며 "일동제약의 R&D 성과 창출을 비롯해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 추진 등 계열사들의 경영 활동에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사회적 가치가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좌우하는 핵심가치라는 전사적 공감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기업, 존경받는 기업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