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외식시장서 인기' 여름 술상에 '숙주' 어떠세요?

글로벌이코노믹

'외식시장서 인기' 여름 술상에 '숙주' 어떠세요?

숙주샐러드&1977 통닭/사진=오늘통닭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숙주샐러드&1977 통닭/사진=오늘통닭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박인웅 기자] 여름철 더위를 한 잔의 술로 식히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여름철 술상에 잘 어울리는 식재료로 '숙주'가 이목을 끌고 있다.

숙주는 최근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tvN '집밥 백선생'을 통해 선보인 숙주볶음이 화제가 되면서 이를 찾는 이들이 더욱 늘었다. 숙주는 녹두에서 싹을 틔워 자라낸 식물이다. 섬유소가 풍부하고 열량이 낮으며 지방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 B2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도 좋은 식재료다.

또한 숙주는 비타민 C, 비타민 B6 등 성분이 풍부하다. 대표적인 숙취해소 성분으로 알려진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간 해독 및 피로회복에도 좋다.

옛날통닭 프랜차이즈 '오늘통닭'은 숙주의 아삭한 식감을 살려 만든 숙주를 통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숙주통닭'을 여름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숙주와 오이, 양파 등을 새콤달콤한 소스에 버무린 숙주 샐러드와 닭 한 마리를 통째로 튀겨낸 옛날식 통닭에 곁들여 먹는 메뉴다. 오늘통닭은 이와 함께 숙주, 김가루, 달걀 등 토핑을 추가해 먹을 수 있는 '치즈밥통닭'을 내놓고 있다.
외식 시장에서도 숙주를 활용한 음식을 출시하면서 여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자카야 프랜차이즈 청담이상은 정통 일식 이자카야 메뉴를 선보인다는 콘셉트 아래 생삼겹 숙주볶음을 내놓는다. 신선한 삼겹살과 숙주, 고추 등을 특제 소스에 볶아내는 이 메뉴는 청담이상 전체 가맹점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메뉴다. 청담이상 생삼겹 숙주볶음은 도톰한 삼겹살과 불맛이 배어있는 아삭한 숙주가 특징이다. 청담이상은 생삼겹 숙주볶음의 인기에 해물숙주볶음도 내놨다.

포차 프랜차이즈 '국대포차'는 올여름을 위한 메뉴로 숙주와 오징어, 매콤한 양념을 함께 볶아낸 '매콤 오징어 숙주 볶음'을 비롯해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박인웅 기자 parkiu7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