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G, 해외 시장 확대 박차…대만법인 설립으로 현지 시장 공략 개시

공유
0

KT&G, 해외 시장 확대 박차…대만법인 설립으로 현지 시장 공략 개시

KT&G가 대만에 법인을 설립하며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KT&G 이미지 확대보기
KT&G가 대만에 법인을 설립하며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KT&G
KT&G(사장 백복인)가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KT&G는 대만 타이베이에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경쟁력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KT&G는 2002년 대만에 첫 수출을 시작한 후 '보헴(BOHEM)·에쎄(ESSE)·타임(TIME)' 등의 브랜드를 현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지난해에만 총 7억 7715만 개비를 판매했다. 3300만 개비를 수출한 첫 해와 비교해 2200%가 넘게 성장한 수치다.

특히 보헴은 독특한 시가(Cigar)향과 이국적인 맛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대만의 20~30대와 화이트칼라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만에 2010년 선보인 보헴은 대만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감각적인 패키지의 한정판을 출시하는 등 현지화 전략이 통하며 KT&G 대만 전체 수출량의 76%를 차지하고 있다.

KT&G는 대만 시장에서의 약진을 발판 삼아 새롭게 법인을 설립했다. 법인은 장기적인 사업 운영 기반을 구축해 대만 시장 영향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법인에 마케팅 조직을 설치해 현지 시장 조사를 철저하게 진행해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브랜드 개발도 추진한다.

KT&G 관계자는 "코로나19 조기 방역에 성공한 대만은 민간 소비가 빠르게 회복돼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예상치를 상회할 것으로 관측된다"면서 "화교 경제의 중심지이자 미래 성장 가치가 높은 대만에서 현지 법인을 설립해 지속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