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업계, 가정의달 5월 맞아 선물 보따리 푼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업계, 가정의달 5월 맞아 선물 보따리 푼다


사진=LF, 한화호텔앤드리조트, 11번가, 티몬, 위메프, G마켓이미지 확대보기
사진=LF, 한화호텔앤드리조트, 11번가, 티몬, 위메프, G마켓
5월은 근로자의 날(1일), 어린이날(5일), 어버이날(8일), 스승의날(15일), 성년의날(15일), 부부의날(21일) 등 기념일이 연달아 있는 선물 성수기 시즌이다. 이 시즌에 맞춰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먼저 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고객들의 선택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선물 큐레이션 ‘Gift Festival(선물 축제)’ 행사를 진행한다.

LF몰은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품목 위주로 △받는 사람에 따른 대상별(부모님, 아이, 연인, 나) △가격대별 △카테고리별 맞춤 선물을 총 20여개 기획전으로 세분화해 추천한다. 카테고리별 맞춤 선물의 경우 패션잡화, 스킨케어, 가전, 키친웨어, 홈데코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이르는 품목들을 총망라했다.

특히 골프용품, 반지갑, 벨트, 니치향수 등을 엄선한 ‘계절에 어울리는 향수 추천’, ‘센스 있는 골프 선물’ 등 패션잡화, 뷰티 브랜드 전용 기획전도 운영한다. 닥스골프, 아떼 바네사브루노, 질 바이 질 스튜어트, 핏플랍, 콜한, 아떼 뷰티, 불리, 조보이 등 주요 브랜드의 상품들을 엄선했다.

LF몰의 ‘기프트 페스티발(Gift Festival)’ 행사는 오는 5월8일까지 진행된다. LF몰 검색 창에 ‘선물축제’ 키워드를 검색하면 행사 상품들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으며 대상 상품은 추가 5% 할인쿠폰, 무료교환(배송비 왕복 무료) 쿠폰 2장 등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또 ‘마일리지 선물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매일 최소 3000마일리지부터 최대 2만 마일리지까지 지급한다.

더 플라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와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캐치! 티니핑’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캐치! 티니핑’은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깜찍한 캐릭터들로 어린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패키지는 △객실 1박(디럭스 패밀리, 프리미어 스위트, 레지덴셜 스위트 중 택 1) △세븐스퀘어 조식 3인 △‘캐치! 티니핑’ 선물 세트로 구성했다. 객실의 경우 아이가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된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침대, 베개 등 전체를 ‘캐치! 티니핑’ 캐릭터로 꾸몄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5월1일부터 8월31일까지다.

11번가는 어린이날(5월5일)을 앞두고 베스트셀러 완구 특가전을 실시한다. 11번가는 24일부터 30일까지 ‘해피 칠드런스 데이(Happy Children’s Day)’ 행사를 진행한다. 장난감 중에서도 매년 어린이날 선물로 인기를 끄는 대표 베스트셀러를 판매하는 행사로 ‘레고’, ‘해즈브로’, ‘손오공’, ‘아이코닉스’, ‘영실업’ 등 국내 장난감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인지도를 갖춘 브랜드 5곳의 베스트셀러를 모았다.

각 브랜드별로 어린이들이 열광하는 제품 라인업이 총 출동한다. 24일 ‘레고’(시티/듀플로/닌자고/마블)를 시작으로 △25일 ‘해즈브로’(플레이도/너프/마이리틀포니) △26일 ‘손오공’(피셔프라이스/쥬라기월드) △27일 ‘아이코닉스’(뽀로로/타요) △28일 ‘영실업’(콩순이/시크릿쥬쥬/또봇) 순으로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5곳의 대표 브랜드 외에도 500여 곳의 셀러가 함께 참여한다. 오는 30일까지 블록, 작동/조립완구, 학습/감각발달완구, 인형, 역할/미술놀이 완구 등 인기 장난감을 풍성하게 선보인다.

티몬은 특별한 어린이날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24일 ‘레고 올인데이’를 열고 단독 특가 상품들을 선보인다. 10% 쿠폰과 토스페이 7% 중복할인을 더해 최대 17%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표적으로 △클래식 라지 조립박스 △닌자고 니야의 사무라이X로봇 △듀플로 증기 기관차 등이다. 이외에도 주요 인기 상품들을 정상가 대비 최대 41%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위메프는 내달 8일까지 ‘가정의 달’ 행사를 열고 관련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완구류, 건강기능식품 등 각각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구성했다.

대표 상품은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스틱(30개입) △글로버 엘리트 프라임 킥보드 △헬로카봇 쿵쿵따 드럼세트 △블뤼엔 플라워 용돈박스 등이다. ‘가정의 달 즐기기’ 코너도 진행한다. 제주도 렌터카부터 식스 더 뮤지컬 티켓, 코엑스 아쿠아리움 입장권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상품을 선보인다.

옥션이 24일 옥션의 간판 프로모션인 ‘극한특가’를 열고 240여개의 아이허브 해외직구 상품을 최대 45% 할인가에 판매한다. 24일 자정까지 극한특가 기획전과 올킬 코너에서 아이허브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어버이날을 앞두고 건강식품을 최대 45%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건강식품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반영해 글로벌 건강라이프 쇼핑몰 아이허브와 함께 한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추천상품으로 ‘바이오가이아 유산균(10ml 2개), ‘CGN 오메가 피쉬오일(90정 3개), ‘나우푸드 밀크시슬(200캡슐 3개), ‘닥터스베스트 마그네슘(120정 4개) 등이 있다. 이 외 유기농 정제버터, 베이비 프로바이오틱스, 프로틴, 루테인, 어린이용 비타민, 콜라겐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