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LF 글로벌휴먼스, 고객응대 역량 강화 온라인 교육 外

공유
0

[유통산책] LF 글로벌휴먼스, 고객응대 역량 강화 온라인 교육 外

◆LF 글로벌휴먼스, 고객응대 역량 강화 위한 신규 온라인 교육


사진=LF
사진=LF
LF의 패션 유통 전문인력 육성 자회사 ‘글로벌휴먼스(GLOBAL HUMANS)는 고객을 만나는 ‘패션샵매니저(Fashion shop manager)’의 고객응대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을 론칭했다. 글로벌휴먼스가 새롭게 론칭한 온라인 교육은 ‘Store CX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고객경험관리)’으로 고객에게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매장을 운영, 관리 하는 직무인 패션샵매니저들에게 고객경험관리의 개념과 다양한 사례, 단계별 프로세스 등을 교육한다.

특히 양질의 고객경험관리를 제공함으로써 얻어지는 브랜드와 매장의 성장을 연관 지어 설명하는 등 현업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총 8가지의 단계별 고객응대 교육을 이해 하기 쉽게 구성했다. 글로벌휴먼스는 해당 온라인 교육을 자체 사이버 아카데미를 통해 전국에 위치한 LF의 브랜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수강 할 수 있게 관리할 예정이다. 또 타 패션의류 매장을 운영하면서 매장직원에 대한 교육을 원하는 사업주들과 패션업계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오픈클래스 운영도 준비한다.

◆삼성물산 패션, 일상에서 벗어난 평화로운 휴양지 속 감각적 리조트룩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일상에서 벗어나 한여름의 나른한 여유를 마음껏 즐기게 해줄 감각적인 리조트룩을 공개했다. 올여름에는 자연과 여유로운 삶에 대한 욕구가 불러 일으킨 보헤미안 감성이 리조트룩에 반영된다. 햇빛에 바랜 듯한 색상이나 플로럴 프린트, 수공예 자수, 크로셰 니트 등이 낯선 지역으로의 여행과 리조트에서 즐기는 휴식에 낭만을 더해준다.

휴양지의 느긋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리넨 코튼 소재를 비롯해 빈티지 감성의 크로셰 조직과 낭만적인 플라워 프린트, 경쾌한 스트라이프/깅엄 체크 패턴, 밝은 워싱 데님 소재, 테리 소재가 리조트 무드를 완성한다. 또 다양한 스포츠에서 가져온 요소들이 패션에 활용되는 것도 눈여겨볼 트렌드다. 고프코어, 블록코어, 발레코어 등 각종 스포츠, 야외활동과 결합된 패션이 인기를 얻으면서 스포츠웨어는 일상뿐 아니라, 휴가지 스타일링에도 활력을 부여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니치향수 사업 강화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신규 향수 브랜드 2개를 잇달아 추가하며 니치 향수 사업을 강화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1일 프랑스 니치 향수 힐리(Heeley)와 이탈리아 럭셔리 토털 프래그런스 브랜드 쿨티(Culti)의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로써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메모파리, 에르메스 등을 포함해 총 10개 향수 브랜드를 확보하게 됐다.

최근 국내 향수 시장은 고가의 니치 향수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소확행, 스몰럭셔리(작은 사치)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가격대는 높지만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향’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며 니치 향수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국내 니치 향수 시장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확보, 제2의 딥티크 같은 인기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업X마이멜로디’ 두 번째 에디션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60일분 구성의 ‘메타그린 슬림업X마이멜로디’ 두 번째 에디션을 선보인다. 지난 5월 1일 출시한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첫 번째 에디션은 출시와 동시에 올리브영 전체 판매랭킹 1위를 달성하며 하루 만에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두 번째 에디션은 장기간 섭취를 원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콜라보 제품의 2배 용량인 60일분 구성으로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건강하고 즐거운 식이 관리를 원하는 MZ세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패키지와 굿즈에 짐볼 운동을 하고 있는 귀여운 마이멜로디 캐릭터를 담았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식사 후 체지방 관리와 식이 대사 강화에 집중한 슬리밍 정제로 실제 꾸준한 섭취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하게 체지방을 관리하는 고객층을 다수 보유한 바이탈뷰티의 스테디셀러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지난 10년간 누적 후기 5만 건, 누적 판매 800만 개를 돌파하며 많은 이들의 식후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으며 브랜드 내에서 가장 많은 재구매가 이뤄지는 제품이다.

◆아이소이, 6월 ‘올영세일’서 응급진정세럼 더블 기획세트 한정 판매


사진=아이소이
사진=아이소이
아이소이가 올영세일을 맞아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세럼(응급진정세럼) 한정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아크니 닥터 라인은 피부 고민의 원인부터 관리하는 아이소이의 대표 진정 라인이다. 피부 보호막을 해치는 유해화학성분을 배제하고 동서양 대표 진정성분을 활용해 빠른 진정효과를 선사한다. 실제로 여드름성피부 사용적합 판정을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응급진정세럼’은 아이소이 응급라인의 대표 제품이다. 트러블은 물론, 열, 일상 자극까지 동시 진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러블의 원인부터 케어할 수 있도록 피부 고민 3대장으로 꼽히는 피지 분비, 건조함, 각질까지 한 번에 관리해준다. 촉촉한 제형에 흡수력이 빨라 매일 아침, 저녁, 메이크업 전에도 사용 가능하다. ‘응급스팟’과 함께 사용 시 더욱 빠른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

‘응급진정세럼 기획세트’는 30ml 본품에 동일 제품을 추가 증정해주는 더블 세트로 구성, 15% 추가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함께 사용 시 진정 시너지를 제공하는 동일 라인의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 패드(응급스팟패드)도 특별한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올영세일에서 아이소이 모이스춰 닥터 크림(장수진 크림)을 포함한 베스트셀러 및 남성 올인원, 소이로움 제품군까지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소상공인방송정보원, 방송콘텐츠 MOU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방송정보원과 ‘소상공인·자영업자 정보제공을 위한 방송콘텐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배민은 배민외식업광장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방송원에 제공하고 방송원이 보유한 채널 '소상공인시장tv'를 통해 전국의 소상공인에게 송출할 방침이다. 또 방송원은 정부 지원 정책 등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배민에 제공해 배민외식업광장 등 홍보채널로 소상공인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양사 간 협약에 따라 배민외식업광장 인기 콘텐츠인 ‘귀열이네 반찬가게’와 ‘귀열이네 싱싱상회’가 오는 5일부터 소상공인시장tv를 통해 방송된다. 또 외식업 사장님들의 성공 노하우와 창업 트렌드를 공유하는 ‘외식업 특강’도 소상공인시장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배민외식업광장은 외식업 사장님의 문제를 해결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외식업 정보포털이다. 가게 운영 노하우와 외식업 트렌드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노무와 법무, 세무 등 직접 해결하기 어려운 고민도 전문가에게 무료로 자문을 구할 수 있다.

◆요기요, ‘요기패스X’ 광고 캠페인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배달앱 요기요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배달비 무료’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X’의 서비스 가치를 담은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공개한다. 신규 캠페인은 마치 한 편의 짤막한 단편 영화처럼 직관적으로 그려냈다. ‘끝이 없는 무료 배달 구독 서비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요기패스X’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파격적인 서비스 혜택을 담았다. 반전 영화 같은 ‘비 온 뒤 맑음’의 스토리는 후반부로 갈수록 더해지는 웅장한 사운드와 만나 섬세한 연출력까지 자랑한다.

‘요기패스X’는 요즘과 같은 고물가 시대에 배달앱 사용을 꺼리는 소비자들의 이용 부담을 낮춰준 ‘배달비 무료’ 구독서비스로 고객이 할인 받은 배달비는 요기요가 전액 부담한다. 서비스 구독자라면 요기요 앱 내 ‘요기패스X’ 대상 가게에서 최소 주문 금액 이상 주문 시 배달비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요기패스X’ 대상 가게는 요기요의 배달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의 주문 위치를 기반으로 적합한 요기요 음식점에 자동으로 부착된다. ‘요기패스X’ 캠페인은 8월까지 이어진다.

◆스토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사진=스토케
사진=스토케
유러피안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STOKKE)가 ‘세계 환경의 날(6월5일)’을 앞두고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스토케는 △아동발달 △친환경 △윤리경영 3가지 핵심가치를 통해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아이와 가족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발휘하기 위한 포괄적 활동과 목표가 포함돼 있다.

유아용품 업계 리딩 브랜드답게 스토케의 ESG 경영 중심에는 ‘아이’가 있다. 미래를 이끌어 갈 아이들이 살기 좋은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스토케는 자사 제품이 아동발달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고 보다 나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4월 덴마크 코펜하겐대학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스토케는 환경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장기적으로 2050년 이산화탄소 온실가스 순 배출량 제로에 도달하는 것이 목표다. 또 2030년까지 제품에 사용되는 목재 100%가 세계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외에도 2030년까지 제품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50% 이상, 폴리에스터 70% 이상 친환경 소재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免, 일본에서 6년 만에 로드쇼 개최


사진=롯데면세점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롯데호텔과 함께 일본 동경과 오사카에서 로드쇼를 개최하며 일본인 관광객 모시기에 나섰다. 로드쇼는 여행사와 OTA, 포털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 일종의 관광 박람회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012년부터 중국과 일본, 동남아, 러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로드쇼를 개최해 왔다. 이번 행사는 2017년 일본에서 롯데면세점과 롯데호텔, 롯데물산, 롯데월드 등 롯데그룹 4개 계열사가 합동 개최한 이후 약 6년 만에 재개됐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5월30일 도쿄페닌슐라 호텔에서 개최한 로드쇼에 한국관광공사 동경지사장, 주일한국문화원 원장을 비롯해 일본 현지 관광업계 종사자 100여 명을 초청했다. 한국의 우수한 관광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완신 롯데호텔HQ군 총괄대표와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등 호텔롯데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롯데면세점은 동경에 이어 6월1일 오사카에서도 여행업계 관계자 100여 명을 초청해 로드쇼를 선보인다.

◆아기판다 ‘푸바오’ 화제에 에버랜드 판다월드 발길 이어져


사진=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사진=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지난 30일 미국 동물원에서 지냈던 판다 ‘야야’가 20년 만에 고향인 중국 베이징으로 돌아오며 중국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아기 판다 ‘푸바오’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최근 판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며 아기판다 푸바오와 부모인 아이바오, 러바오 등이 살고 있는 에버랜드 판다월드 방문객이 늘고 있다.

5월 마지막 주 하루 평균 방문객수는 약 7000명으로 근로자의날, 어린이날 등 휴일이 이어졌던 5월 첫째 주보다도 약 2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버랜드 전체 방문객 10명 중 1명은 인형, 헤어밴드 등 판다 관련 다양한 굿즈를 기념품으로 구입해 소장하며 판다와의 추억을 일상 속에서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