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맥도날드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 출시 外

공유
1

[유통산책] 맥도날드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 출시 外

◆맥도날드, 라인업 넓힌다… ‘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 등 2종 공개


사진=한국맥도날드
사진=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는 ‘맥크리스피 핫 앤 치즈’, ‘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 2종을 출시했다. 신메뉴 ‘맥크리스피 핫 앤 치즈’는 지난해 출시 이후 인기 치킨버거 메뉴 반열에 오른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를 업그레이드한 메뉴다. 맥크리스피 특유의 겉바속촉 100%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에 스파이시 치즈 소스가 더해졌다. 여기에 맥크리스피 전용 번(버거 빵)인 포테이토 브리오쉬 번이 적용된다.
또 다른 신메뉴인 ‘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는 맥도날드 대표 치킨버거인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스파이시 치즈 소스로 특별함을 더한 메뉴다. 이번 신메뉴 2종 출시와 함께 ‘뉴진스 치킨 댄스 캠페인’을 론칭하며 치킨 메뉴 라인업 입지를 공고화하기에 나선다. 캠페인 기간 동안 메뉴를 주문할 경우 맥도날드의 상징인 골든 아치 로고와 버거, 후렌치 후라이, 토끼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스페셜 패키지에 담아 제공한다.

◆BAT로스만스, 사천지역 청년 예술인 후원 앞장


사진=BAT로스만스
사진=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는 지난 31일 경남 사천시 소재 사천문화재단에서 ‘2023년 청년 문화·예술 지원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4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지형 BAT사천공장 공장장, 김병태 사천문화재단 김병태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사천시 청년예술인·단체의 안정적인 창작 활동 기반 마련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BAT로스만스는 2018년부터 사천문화재단과 상호 협약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지원 사업은 공연·시각 예술 창작자로 지원 범위를 넓힌다. 또 상대적으로 전시 및 공연의 기회가 적은 지역 거주 청년 예술인들에게 서울에서의 특별 전시 기회를 마련한다. 선정된 청년예술인 두 개 팀은 각각 최대 2000 원 규모의 지원금을 받게 되며 6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공연의 기회도 제공 받는다. 모집 요강은 6월 중순 이후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아울렛,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서프라이스 위크’ 진행


사진=롯데아울렛
사진=롯데아울렛

롯데아울렛이 아울렛 최대 규모 할인 이벤트 '서프라이스 위크'를 선보인다. 일년에 단 두 번만 진행하는 이번 서프라이스 위크는 가격, 혜택, 볼거리 모두 전년 보다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2~11일까지 전점(21개점)에서 진행하며 지방시, APC 등 올해 처음으로 참여하는 해외 인기 브랜드부터 패션, 스포츠, 아웃도어 등 100여개 브랜드를 추가해 총 43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아울렛 상시 할인가에 추가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 롯데아울렛 단독으로 라코스테의 추가 20% 할인 프로모션을 타임빌라스, 동부산 등 8개 점포에서 진행한다. 패밀리 고객을 위해 타임빌라스에서는 마시마로의 초대형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동부산점은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의 시그니처 퍼레이드 공연을 이달 3일과 10일에 선보인다. 오는 2~6일까지 행사카드로 단일 브랜드 결제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혜택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플러스, 육육데이 맞아 ‘WOW한우 페스타’ 전개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육육(肉肉)데이(6월6일)를 맞아 오는 7일까지 ‘WOW한우 페스타’를 열고 한우를 최대 50% 할인한다. 이번 행사는 ‘2023 위풍당당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최근 축산 물가가 상승하는 가운데,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고자 한우 물량을 확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현재 DNA 거사 및 항생제 잔류 물질 검사를 통과한 100% 농협안심한우만 판매한다.

먼저 일주일간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일자별로 할인한다. 대형마트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1~2일 50% 할인, 3~7일 최대 40% 할인한다. 온라인에서는 3~6일 최대 40% 할인, 7일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한돈 판매에도 힘쓴다. 국내산 포도먹고 자란 돼지 ‘포먹돼’를 3~4일 대형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40%, 온라인에서 30% 할인한다. 이외에도 미국산 소고기 전품목을 1~7일 최대 30% 할인한다. 5~6일 대형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최대 50% 할인가에 내놓는다.

◆가격·품질 잡는 못난이 채소…컬리, ‘제각각’ 출시


사진=컬리
사진=컬리

컬리는 못난이 채소류를 모은 ‘제각각’을 출시한다. 컬리가 이번에 내놓은 ‘제각각’은 크기가 균일하지 않거나 외관이 고르지 못하는 등 생김새는 다소 투박하지만 맛과 품질은 전혀 문제가 없는 채소류다. 당근, 오이, 애호박, 고추처럼 평소 쓰임이 잦은 채소부터 파프리카, 가지, 인삼 등 활용도가 넓은 제품까지 총 12종을 준비했다.

‘제각각’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다. 상품의 중량은 높이고 가격은 낮췄다.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 중인 마켓컬리 KF365의 동일 상품과 비교 시 평균 30% 저렴하다. ‘제각각’을 통한 상생 효과도 기대된다. 전체 생산량의 약 10~30%에 달하는 못난이 농산물을 폐기하는 대신 판매하는 만큼, 폐기 비용은 아끼고 추가 소득을 얻을 수 있다. 컬리는 향후 현재 12종인 ‘제각각’ 상품군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예년보다 2주 빠르게 역시즌 신상품 판매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예년보다 2주 빠르게 역시즌 신상품 판매에 돌입한다. 통상 6월 중순은 넘어야 역시즌이 시작되지만, 이르게 찾아온 더위와 함께 유통가에 역시즌이 하나의 뉴노멀로 떠오르며 관련 편성을 앞당겼다. CJ온스타일 대표 단독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은 역시즌 신상품 방송 포문을 연다. 오는 2일 오전 8시15분 방송하는 ‘셀렙샵 에디션 인조밍크 리버시블 헝가리 구스다운’은 인조 밍크에 헝가리 구스다운 소재를 더한 상품이다.

CJ온스타일이 국내 디자이너 지춘희와 손잡고 선보이는 ‘지스튜디오’는 역시즌 물량을 전년대비 75% 늘렸다. 코펜하겐 프리미엄 라벨의 휘메일밍크 소재가 적용된 보머자켓, 후드롱코트, 하이넥케이프를 오는 8일 오전 7시15분에 최초 공개한다. 매출 1위 브랜드 ‘더엣지’는 2년만에 역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양모 보머자켓, 퀄팅 숏패팅 등이다. 이외 칼 라거펠트 파리스, 진도, 로보 등의 브랜드도 역시즌 신상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반려해변 입양하고 바다 가꾸기 나섰다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인천 하나개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반려해변은 기업과 민간단체 등이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프로그램이다. 롯데홈쇼핑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반려해변 가꾸기에 나서게 됐다. 인천 하나개해수욕장을 시작으로, 서울, 경기뿐만 아니라 강원, 제주도 등 다양한 지역의 반려해변에서 정화 활동을 전개하며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할 예정이다.

향후 연 3회 이상 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해양 환경 보호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롯데홈쇼핑 임직원 30여 명은 2시간 동안 약 1.5km에 이르는 해변 주위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바위틈새에 버려지고, 파도에 떠내려온 폐기물 등 정화활동을 통해 수거된 쓰레기는 해양 쓰레기 저감 및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2023년 상반기 창고 대개방’ 행사


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6월 한 달간 ‘2023년 상반기 창고 대개방’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수요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신상품, 이월상품들을 한데 모아 상품 할인,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캐시백 등 다양한 방식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할인 상품 규모를 2배 가량 확대했다.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LG전자 ‘오브제컬렉션 휘센터워 등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시 20% 할인 및 캐시백 증정 등 최대 3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사·혼수 가전 기획전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Neo QLED 8K’, LG전자 ‘울트라HD’ TV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과 함께 최대 70만원을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 등으로 추가 제공한다. 특히 6월1~12일까지는 냉장고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과 함께 캐시백, 카드 청구할인 등 최대 20만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테팔 헤어드라이기, 믹서기 등 주방·생활 가전도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 IT가전은 상품 할인에 각종 혜택을 더해 최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오프라인 동시 할인 축제 세일랜드진행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가 이달 30일까지 온·오프라인 할인 축제 ‘세일랜드’를 연다.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릴레이 래플 이벤트’는 6월 5일부터 4주간 매주 월요일 그 주의 경품을 오프라인 매장 게시판과 온라인쇼핑몰에 공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휴테크 안마의자’, ‘위닉스 의류건조기’,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 등이 경품으로 준비돼 있으며 매주 수요일에 당첨자를 채택한다. 래플 응모권은 전자랜드 온·오프라인 통합 회원 가입 후 마케팅 수신 동의 시 지급된다.

또한 전자랜드는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인기 가전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화목한 특가’ 프로모션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행사는 2주간 진행되며 19일과 26일에 행사 품목과 모델별 특가 혜택을 공개한다. 본격 여름 시즌을 맞아 에어컨 전 품목을 제휴 카드로 결제시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고효율 에에어컨 구매시 10만원 캐시백도 추가 증정한다.

◆NS홈쇼핑, 고객감사 한달간 ‘상반기 결산 777’ 이벤트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30일까지 ‘상반기 결산 777’ 이벤트를 진행한다. NS홈쇼핑 ‘상반기 결산 777’은 올 상반기 인기 상품을 모아 특집 방송을 실시하고 다양한 혜택을 준다. 이벤트 기간동안에는 TV 채널 ‘NS홈쇼핑’,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 방송상품을 모바일에서 구매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7%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결제금액의 7%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적립금은 실 결제 금액의 7%, 최대 1만원까지다. 사용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0일간이다.

생방송 중 TV상품 구매시에는 행운 경품 주인공을 찾는 ‘NS백만금 적립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NS 백만금 적립금’은 일부 TV 생방송 중 구매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추첨을 통해 1명에게 100만원 적립금을 주는 행운 경품 이벤트이다. 적립금 사용 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각 이벤트 적립금은 15일까지 구매자의 경우 7월5일, 30일까지 구매했을 경우 8월2일 아이디당 1회 적립된다.

◆공영홈쇼핑, 2023년 상반기 고객 사은 이벤트


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2023년 상반기를 결산하며 6월 고객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영홈쇼핑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TV 방송상품을 3회, 총 2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라면 1박스(20봉)를 제공하는 ‘공영홈쇼핑에서 사노라면’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TV 방송상품을 주문하면 자동 참여되며, 당첨자는 7월 14일 공영홈쇼핑 개국기념일에 발표한다.

같은 기간 관심 상품의 방송 알림을 신청하고 해당 상품 결제 및 배송완료 시 3000원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는 모바일 앱과 웹, PC를 통해 가능하고 TV 방송상품을 구매하면 된다. 적립금은 익월 13일 일괄 지급 된다. 공영몰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본인 등급을 확인 후 랜덤 쿠폰을 뽑으면 10%할인, 2000원, 3000원 적립금 중 한 가지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 ‘농활갑시다’, ‘수산대전’ 등 최대 20% 할인의 농수산물 할인 이벤트도 이어진다.하다.

◆크리스피크림도넛, ‘브레드이발소’와 협업한 신제품 5종 출시


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크리스피크림도넛이 ‘브레드이발소’와 협업을 통해 1일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브레드이발소’는 이발사 브레드와 디저트 친구들이 다양한 에피소드를 보여주는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다. 이번 신제품은 크리스피크림도넛 월드안에 이발사 브레드가 바버샵을 오픈, 친구들과 즐기는 ‘브레드 바버샵 월드’ 콘셉트로 등장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버터스프레드, 버터우유 크림을 담은 주인공 △바버 브레드, 초콜릿 코팅 도넛에 초코우유 크림을 채운 △캐셔 초코, 파스퇴르우유 크림을 충진한 △메이트 윌크, 딸기향 아이싱으로 덮어 스프링클로 토핑한 △마스코트 소시지, 바나나우유 크림을 넣은 △브레드 바버샵 총 5종이다.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굿즈 머그잔과 플레이트도 선보인다. 오는 7일부터 구매 가능한 굿즈는 오리지널글레이즈드 하프더즌과 구매 시 약 14% 할인된다.

◆이디야커피, 매장 방문 시 배달앱 할인 쿠폰 증정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6월 한 달간, 배달서비스를 운영하는 이디야커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디야커피 주문 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증정한다.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배달 서비스 운영 이디야커피 매장에 방문하면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1000원에서 최대 1만원까지 랜덤 제공되며 ID당 1회씩 받을 수 있다. 배달의 민족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 또한 진행한다.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 내 쿠폰함 쿠폰코드에 ‘이디야커피할인’을 입력하면 1만 5천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 배달 고객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배달 서비스 운영 매장 또한 5년 새 5배 이상 대폭 증가했으며, 이는 이디야커피 전 매장의 약 70%에 달하는 규모다.

◆KT&G장학재단,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인재 양성에 맞손


사진=KT&G
사진=KT&G

KT&G장학재단이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지난 5월31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과 김두연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경찰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KT&G장학재단은 경찰대학 치안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등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들에게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KT&G복지재단과 협업해 해외 봉사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