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리뉴얼 공사는 2007년 개점 이래 가장 큰 규모로, 전체 매장면적의 20%가 넘는 3000여평의 공간을 새롭게 바꿨다.
MZ고객과 가족단위 방문 고객 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아카데미, 리틀라운지, 영화관 등 문화·체험·서비스 시설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8층은 경기 상권에서는 처음으로 소개하는 국내 4호점 ‘나이키키즈’, 수입 의류 편집숍 ‘리틀그라운드’, 유럽 아동복 ‘보보쇼즈’ 등을 포함해 유모차 대표 브랜드 스토케, 부가부 등 인기 아동 브랜드를 대거 선보인다.
신세계 바이어가 엄선한 유아 의류, 도서, 장난감 등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도 한곳에 모았다. 새롭게 선보이는 ‘베이비 기프트 조닝’에는 신진 유아 의류 브랜드 ‘빌리’, 프랑스 대표 영유아 브랜드 ‘쁘띠바또’와 ‘물랑로티’, 세계 각국에 수출하는 완구 브랜드 ‘블루래빗’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기저귀 갈이, 수유 등을 할 수 있는 유아휴게실(리틀라운지) 규모는 기존보다 두 배로 대폭 늘렸다.
같은 8층의 골프전문관은 G/FORE(지포어), 필립플레인골프, A.P.C.골프, 랑방블랑, BOSS골프 등 20여개 프리미엄 브랜드로 채웠다. 또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스튜디오형 시타실을 새롭게 만들고 상권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골프전문관으로 완성했다.
신세계가 직접 운영하는 골프샵은 최신식 시타실뿐 아니라 골프 클럽, 골프백, 골프화 등 다양한 골프 용품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아카데미는 한층 더 깊이 있는 배움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게 악기 레슨, 교육 컨설팅 등을 진행하는 1대1 레슨 스튜디오가 들어선다. 또 키즈 전용 아트&크래프트 클래스와 자유 체험이 진행되는 S스튜디오도 경기점 아카데미에 처음으로 신설된다.
최신 트렌드의 프리미엄 식문화를 소개하게 될 9층 테이스티가든은 500여 평 규모로 레스토랑, 카페 등 인기 먹거리를 대거 소개한다.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온 미국식 샌드위치 전문점 ‘렌위치’, 풍부한 크림의 크로와상이 유명한 홍대 오픈런 카페 ‘앤티크커피’ 등이 지역 최초로 들어온다. 홍콩의 대표 음식을 현지 느낌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호우섬’, 대학로 소재 유명 아이스크림 카페 ‘브알라’ 등 핫한 레스토랑과 카페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푸드홀에는 한식, 일식, 양식을 대중적으로 섞은 퓨전 맛집 ‘초이다이닝’, 쌀국수의 절대강자 ‘소이연남’, 퓨전 파스타&덮밥 전문점 ‘연남토마’ 등이 들어왔다.
CGV 신세계경기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전관을 특별관으로 구성했다. 특별관 수요가 높은 백화점 고객을 겨냥해 일반관 대신 4DX와 돌비 애트모스, 템퍼 시네마, 골드클래스 등 6개관 전부를 특별관으로만 채웠다.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는 신세계 모바일 앱에서 사전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배우 천우희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초대회도 펼쳐진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한 쇼핑 혜택도 다채롭게 준비됐다. 지하 1층 더스테이지, 8층 골프전문관, 9층 CGV 포토존 등 총 다섯 곳의 스탬프를 찍으면 식당가 1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카드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신세계 제휴카드로 결제 시 구매금액별 7%에 해당하는 신백리워드를 증정한다.
한편 경기점은 2020년 11월 스포츠관 리뉴얼을 시작으로 생활전문관, 식품관, 럭셔리전문관, 스트리트패션 전문관을 잇따라 리뉴얼하며 화제를 모았다. 올 11월에는 생활관 리뉴얼, 내년 상반기에는 5층 남성 패션과 VIP 시설 확대를 준비 중이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장 이상헌 상무는 “쇼핑뿐만 아니라 식음·문화·엔터테인먼트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한 체험형 공간으로 새 단장을 마쳤다”며 “지속적인 공간 혁신과 차별화 컨텐츠를 앞세워 경기 남부 상권을 대표하는 백화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