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전통 체험과 게임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추석 한마당’ 이벤트와 포레스트릿 잔디 광장에서 댄스공연과 아코디언, 저글링쇼 등 시그니처 공연을 관람하며 자연 속 특별한 맥주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옥토버페스트’가 진행되어 낮과 밤 모두 풍성한 즐길거리와 함께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곤지암리조트 ‘추석 한마당’ 이벤트는 리조트 메인 광장인 시계탑 광장에서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5개의 다채로운 전통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한다. 각 체험별 미션 완료 시 도토리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경품 이벤트인 ‘행운 뽑기 이벤트’ 참여 기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아이와 부모 함께 떡메로 시루떡을 치고 즉석에서 따뜻한 시루떡을 나눠 먹을 수 있는 추석 인기 체험 프로그램인 ‘떡메치기 체험’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저마다의 소원을 보름달에 가득 채워주는 ‘달맞이 소원적기’ 체험, 누구나 자유롭게 딱지치기•비석치기•투호•제기차기 전통놀이를 ‘민속체험 연습장’에서 연습하고, 준비된 전통놀이 모두를 3분 내 통과하면 도토리가 제공되는 ‘전통놀이 릴레이’, ‘과거시험 장원급제’ 등 다채로운 전통 체험이 한복을 입은 사회자와 함께 진행된다. ‘추석 한마당’ 이벤트 운영 기간 우천 시에는 스키하우스 실내로 장소를 이동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곤지암리조트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먼 길을 떠나지 않더라도 서울 근교에서 자연 속 휴식과 전통 놀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아이부터 어른 모두 함께 웃고 즐기고 추억을 남기는 한가위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