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이치에너지 'ESG 경영' 주목...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국제인증 획득

공유
1

에이치에너지 'ESG 경영' 주목...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국제인증 획득

에이치에너지(대표 함일한 대표)는 최근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공인을 받은 안전보건관리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에이치에너지이미지 확대보기
에이치에너지(대표 함일한 대표)는 최근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공인을 받은 안전보건관리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에이치에너지

에이치에너지(대표 함일한 대표)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이 국제 인증기구로 부터 인정받았다.

에이치에너지는 최근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공인을 받은 안전보건관리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ISO 45001 인증은 각종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기업의 시스템과 절차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거쳐 수여하는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인증으로 꼽힌다. 공인된 인증기관이 해당 기업의 조직 내부 확인, 사업장 실사 등 시스템 체계를 엄격하게 심사해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1년마다 사후 심사를 실시하며, 3년 주기로 갱신심사를 실시한다.

에이치에너지는 이 인증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운영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를 통해 향후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위험요소를 사전에 대비하고 관련 법적 요구사항을 파악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관리체계를 수립할 예정이다.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ESG 경영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ISO 국제 표준 획득은 ESG 관점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지속가능성을 다루는 데 중요한 도구이다.

에이치에너지는 ISO 인증 획득에 더해 다양한 ESG 경영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한국에너지공단에 K-RE100을 등록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등 지속 가능한 사업을 추구하고, 환경적 책임을 강조하고 있다.

더불어, 녹색분류체계 적합성과 사업 수행 능력을 인정받아 녹색유동화채권을 발행하였으며, 모햇이 모집을 대행하는 조합 중 경북우리집RE100 협동조합은 발전 수익 중 일부를 지역 에너지 취약 계층을 위한 복지 기금으로 기부하는 등 사회 공헌 활의 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에이치에너지 관계자는 "ISO 인증을 통해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실천하고자 한 노력을 인증 받았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지속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치에너지는 에너지 플랫폼 ‘모햇', 원스톱 태양광 시스템 ‘솔라뱅크', 친환경 전기 요금제 ‘알뜰전기요금제' 등을 통해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모햇’은 개인과 협동조합을 만나게 해주는 플랫폼으로, 개인은 모햇을 통해 협동조합의 발전사업에 참여하여 매월 발전 수익을 받아볼 수 있다.

햇살그린협동조합을 포함한 모든 조합이 현재까지 생산한 재생에너지는 총 3450만9213kWh이며, 이는 4인 가구의 한 달 전력 사용량을 332kWh로 가정할 때, 약 10만 가구가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에 해당한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