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그랜드썬봉사단, 저소득층 대상 ‘희망나눔태양광’ 2곳 무상 설치

공유
0

그랜드썬봉사단, 저소득층 대상 ‘희망나눔태양광’ 2곳 무상 설치

경기 양평군 저소득층 가정에 태양광 나눔활동

그랜드썬봉사단은 지난 2일 경기 양평시 소재, 저소득층 가구 대상으로‘희망나눔태양광’2개소를 무상지원설치를 시행했다고 4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그랜드썬봉사단은 지난 2일 경기 양평시 소재, 저소득층 가구 대상으로‘희망나눔태양광’2개소를 무상지원설치를 시행했다고 4일 밝혔다.
그랜드썬봉사단은 지난 2일 경기 양평시 소재, 저소득층 가구 대상으로‘희망나눔태양광’2개소를 무상지원설치를 시행했다고 4일 밝혔다.

그랜드썬봉사단이 시행하고 있는‘희망나눔태양광’지원사업은 3kW 주택용 태양광을 무료로 설치·지원해주는 캠페인이다.
봉사단원은 태양광전문설치업체인 (주)그랜드썬 임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랜드썬봉사단은 (주)그랜드썬의 기업 경영이념의 하나인 사회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꾸준히 사회 취약계층과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친환경 에너지 지원을 확대해 ‘국가 탄소중립’실현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한 주택용 태양광의 경우 한 가구당 연간 4000kwh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로 지난해 가구당 연평균 전력 사용량이 2814kwh을 고려했을 때, 사실상 탄소 배출량이 ZERO에 이를 수 있으며, 또한 전력사용에 대한 전기료부담도 덜게 된다.

그랜드썬봉사단이 희망나눔태양광 설치를 완료하고 주민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그랜드썬봉사단이미지 확대보기
그랜드썬봉사단이 희망나눔태양광 설치를 완료하고 주민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그랜드썬봉사단

무상설치를 지원받은 이재순씨는 "사회 취약계층 대한 관심과 배려에 감사하다"며 "기업의 선한 활동을 응원하며, 대상자의 폭이 넓어져서 보다 많은 분들께 혜택이 주어지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규숙씨도 "특히 여름, 겨울철 전기세가 많이 부담됐는데, 태양광 덕분에 전기세 걱정을 많이 덜 수 있을 것 같다"며 "선한 나눔을 실천하고 계시는 그랜드썬봉사단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그랜드썬은 태양광 사회공헌활동뿐만 아니라 전국 각 지역의 지속 가능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융복합사업 및 에너지자립마을 등 지역 맞춤형 태양광 확대 보급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추진해 나가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