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 풍향계] DB손보, 정비조합과 협력해 ‘수리품질’ 개선

공유
0

[보험 풍향계] DB손보, 정비조합과 협력해 ‘수리품질’ 개선

DB손해보험, 수리품질 확보·고객만족도 증대


지난 5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이범욱 부사장(왼쪽)과 인천광역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유병업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5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이범욱 부사장(왼쪽)과 인천광역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유병업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은 지난 5일 인천광역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과 함께 신속∙정확한 수리품질을 확보하고 고객만족도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날 열린 협약식에는 DB손해보험 이범욱 부사장, 인천광역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유병업 이사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 고객과 약속한 수리기간 내 신속한 정비 △ 고품질 정비에 필요한 기술, 인력, 장비확보 △ 최고 수준의 수리품질 및 서비스 제공 △ 정직하고 투명한 수리비 사전안내 등 DB손해보험의 SOS(긴급출동) 견인서비스를 사용한 고객에 대해 긴밀한 협업 및 ESG경영에 필요한 여러 분야에서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인천광역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은 1999년 창립해 9곳의 지회를 보유하고 있다. 최첨단 장비와 전문인력을 보유한 757개소의 정비업체를 회원으로 뺑소니차 없는 사회만들기 캠페인 및 배출가스 점검, 하절기 자동차 무료안전점검 캠페인 등 고객서비스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전반적 조직 혁신 단행


라이프플래닛이 전반적인 조직 혁신을 단행한다. 사진=라이프플래닛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라이프플래닛이 전반적인 조직 혁신을 단행한다. 사진=라이프플래닛 제공.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지난달 유상증자를 마무리하고 ‘라이프플래닛 리부트’ 명제 아래 새로운 사업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 최우선 과제로 상품의 전면적 혁신을 꼽고, 유상 증자를 통해 확충한 자본도 새로운 상품 개발을 이끌 리더를 영입하고 상품개발 부서 인력도 두 배 이상 확충하고 있다.

라이프플래닛은 지난해 김영석 신임 대표이사 취임 이후 수익성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상품의 전면적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유상 증자를 통해 확충한 자본도 새로운 상품 개발과 조직을 개편하는 데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상품 라인업을 고객 중심에서 다양하게 보강하고, 변화된 시장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전략적인 상품을 출시해 업계 내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수익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밖에 라이프플래닛은 이달 초 한정수 보험상품 담당을 새롭게 영입하고 조직을 재편하고 있다. 신임 한정수 담당은 KB 생명, BNP파리바 카디프, LINA, 미국 현지 보험사 등 국내외 유수의 보험사 거치며 25년 넘게 상품 개발, 마케팅 관련 업무를 담당했다.

특히 생명보험뿐만 아니라 손해보험 업계 등을 거치며 폭넓고 다양한 상품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전형적인 생명보험 상품을 넘어 고객 중심에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기반 하이브리드 보험 상품을 기획할 것으로 기대한다.

SGI서울보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0억 원 전달


지난 11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의 전당에서 열린 ‘2024년 SGI서울보증 사회공헌 기부금 전달식’에서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와 김재록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GI서울보증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1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의 전당에서 열린 ‘2024년 SGI서울보증 사회공헌 기부금 전달식’에서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와 김재록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GI서울보증 제공.


SGI서울보증은 지난 11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에 2024년 연간 기부금 10억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의 의료비 지원, 지역아동센터 시설개선 지원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후원사업에 연중 사용된다.

각 지역본부 또한 소재지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꾸준히 후원하며 자체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2021년 런칭한 상생경영 브랜드 ‘SGI ON’을 바탕으로 의료, 교육, 주거, 환경, 지역사회 총 5개 분야에서 나눔의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