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윤석열 시대] 벤처기업협회 "마음껏 도전할 기업환경 조성을"

공유
0

[윤석열 시대] 벤처기업협회 "마음껏 도전할 기업환경 조성을"

"시장 중심 정책 추진해 나가기를 기대"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에게 당부

이미지 확대보기
벤처기업협회는 윤석열 당선인에게 "벤처기업이 마음껏 도전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기업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벤처기업협회는 10일 논평을 통해 "혁신벤처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서 우리 경제를 이끌 핵심 대안"이라며 이같이 주문했다.
벤처기업협회는 "윤 당선인이 대선 과정에서 디지털 대변환의 핵심 주체를 민간기업으로 규정하고 벤처기업 창업과 성장에 걸림돌인 규제를 과감히 개혁할 것을 공약으로 제시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정부가 모든 상황을 예측해 선도적으로 정책을 주도해 나가기는 불가능하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정부에서는 민간의 정책 수요를 과감히 수용하고 시장 중심의 정책을 추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선 기간 윤 당선인이 제시한 혁신벤처 정책분야의 공약을 임기 동안 충실히 실천해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신성장동력을 창출하고 글로벌 혁신산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벤처생태계가 조성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촉구했다.

벤처기업협회는 "벤처업계도 국가 경제성장을 위해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며 차기 정부와 함께 대한민국의 사회경제적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소득 5만달러 시대를 조기에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