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주시, 2035 공원녹지 등 조성관리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공유
0

여주시, 2035 공원녹지 등 조성관리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여주시가 27일 ‘2035 여주시 공원녹지기본계획 및 도시림 등 조성관리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

시는 예산절감 및 효율적인 계획수립을 위해 공원녹지기본계획과 도시림 조성, 관리계획을 통합하여 수립용역을 진행했다.
공원녹지기본계획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도시림 조성·관리계획은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따라 10년 단위로 확충·관리·이용 방향을 종합적으로 제시하는 법정계획이다.

이번 보고회는 여주시 전체를 대상으로 기초조사, 주민의식조사, 사례조사 등 의견을 반영한 기본구상안, 기본계획안 등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고, 질의응답 및 토론 시간도 준비됐다.

기본계획에서 제시하는 여주시 공원녹지, 도시숲 미래상은 ‘활기차고 살기 좋은 역사깊은 녹색도시 여주’로 설정했으며, 세부 추진 목표는 생태 도시, 생활공원 도시, 시민참여 도시로 주안점을 두고 있다.

시는 중간보고회 때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여 향후 협업회의 및 관련 법령 검토, 주민공청회, 시의회 의견청취, 환경영향평가, 도시공원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할 방침이다.

이충우 시장은 “정말 실현이 가능하고 시민들에게 실익이 될 수 있는 공원녹지 기본계획을 수립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