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동시, 지역사회보장 강화 박차

공유
0

안동시, 지역사회보장 강화 박차

2024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역량강화 컨설팅 개최

2024년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 직무소양교육 모습. 사진=안동시이미지 확대보기
2024년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 직무소양교육 모습. 사진=안동시
안동시가 지역사회보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3일 안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철환)와 지역사회보장계획 세부사업 담당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역량강화 컨설팅을 개최했다.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있은 컨설팅은 경북노인전문간호센터 배은희 원장((협)한국지역복지아카데미 이사)을 강사로 초빙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분석, 지역 주도 역량 강화 등 지역사회보장계획 전반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해 지역주민의 사회보장증진을 위해 4개년 중장기 계획을 중심으로 매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하며 모니터링 등을 통해 지역의 사회보장사업 수행과정을 관리하는 법정계획이다.

이에, 안동시는 2024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계획으로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 30개 사업과 지역사회보장 발전 전략체계 15개 사업, 총 45개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진희 사회복지과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안동시 주요 복지 욕구를 지역사회보장계획 세부사업에 반영해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돌봄 체계 및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시민의 힘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희망 안동 실현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