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대상은 어린이(생후 6개월~ 13세),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1959.12.31.이전 출생)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무료 대상은 65세 이상 어르신, 6개월 이상 면역저하자와 감염취약시설 입원ㆍ입소자다.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는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고 관련 정보는 보건소 누리집과 예방접종도우미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달 15일부터 14세~64세 이천 시민 중 취약계층(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을 대상으로 보건소에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대상자는 신분증과 대상자임을 증빙하는 서류(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질병코드가 명시된 처방전 또는 진단서 등)을 지참하여야 한다. 지정 요일제로 화요일, 목요일에 접종할 수 있는데 공중보건 의사 상급병원 파견에 따라 접종이 불가할 수도 있으므로 보건소 방문 전 확인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는 해마다 유행하는 바이러스가 달라지기 때문에 매년 접종이 필요하며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중증질환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으니 백신 접종으로 면역력을 높이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