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아카데미 남부권 ‘심화과정’ 성료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아카데미 남부권 ‘심화과정’ 성료

시흥시와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5 시흥시 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과정’을 지난 11일 마무리하고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시흥시와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5 시흥시 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과정’을 지난 11일 마무리하고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시흥시와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5 시흥시 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과정’을 지난 11일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2025년도 시흥시 정비사업 아카데미는 지난해와 다르게 수강생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고자 북부권과 남부권으로 나누어 연 2회 운영했다.

지난 10월부터 이달 11일까지 총 9강(18시간)에 걸쳐 운영한 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과정’은 3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수료식에 참석한 김학민 센터장은 “추운 날씨에도 늦은 시간까지 교육에 참여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정말 감사드리며, 그 열정에 발맞춰 센터도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균형개발과 강성조 과장은 “정비사업아카데미를 통해 시민들이 재개발‧재건축 사업구조를 이해함으로써 분쟁과 갈등을 줄여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비사업 아카데미 기초과정부터 심화과정까지 총 14강을 모두 출석하며 강의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오는 22일 개최하는 “도시정비 성장과 성과 포럼”에서 센터장 표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도시재생 및 도시정비 관련 다양한 사업과 교육 등에 관한 소식은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정비사업 관련 교육에 대한 문의는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정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