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도 마힌드라, 세계에서 가장 싼 300만원 짜리 전기차 출시

공유
0

인도 마힌드라, 세계에서 가장 싼 300만원 짜리 전기차 출시

마힌드라의 전기차.이미지 확대보기
마힌드라의 전기차.
인도의 유명 기업 마힌드라 그룹(Mahindra Group)이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300만원짜리 전기차를 출시했다. 이 전기차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오늘날 전기 자동차 열풍은 인도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전기차로 눈을 돌렸다. 오늘날 거의 모든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가 자체 전기 2륜 및 4륜 자동차를 출시했다. 최근에는 수많은 신생 기업과 일부 비전기차 제조사들도 전기차를 출시하고 있다.
날로 치열해지는 열풍과 경쟁 속에서 대부분 자동차 회사는 가격에 대한 관심을 잊어 버렸지만 인도의 유명한 회사인 마힌드라 그룹은 이것을 염두에 두고 인도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 자동차를 출시했다. 이 차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자동차 소개


실제로 인도에서는 휘발유·경유 가격 상승으로 인해 전기차(EV) 열풍이 불고 있다. 이 때문에 고객들은 물론 기업들도 본격적으로 전기차로 눈을 돌렸다.

동시에 마힌드라 그룹은 ‘2022년 푸네 대체 연료 콘클레이브(Pune Alternate Fuel Conclave, Pune AFC 2022)’행사에서 인도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 자동차의 새로운 제품군을 선보이며 적극 홍보했다.

4월 2일부터 5일까지 인도 푸네에서 마라타 상공 회의소(MCCIA, Mahratta Chamber of Commerce, Industries and Agriculture)와 함께 마하라슈트라 산업 개발 공사(MIDC)와 마하라슈트라 오염 통제 위원회(MPCB) 주최로 ‘Pune AFC 2022’가 개최되었다.

‘Pune AFC 2022’는 대체 연료 전시회/EV(전기자동차) 랠리/대체 연료 회의 등 세 부분으로 진행되었다.

마힌드라는 이 차에서 거의 모든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 차에 대해 주장했다. 그러나 이 차의 이름은 아직 명확하지 않다. 일명 전자 덤퍼트럭(electronic tipper)으로 불리고 있다.

일명 알파 미니 티퍼(Alpha Mini Tipper)의 일부 특징


특히 마힌드라 그룹에서 제공하는 전자 덤프는 알파 미니(Alpha Mini)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이 알파 미니 티퍼(Alpha Mini Tipper)에는 1.5kWh 배터리도 제공된다.

최대 80km의 주행거리(범위)를 제공할 수 있다. 상업적인 작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 차의 충전 및 주행 속도를 이야기하면 1회 완충에 5시간이 소요되며 완충 후 최대속도는 12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알파 미니 티퍼 가격 300만원


상업용 작업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차량은 고가이지만, 인도 전역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차 차량으로 꼽히고 있다

이는 회사에서 단 300만원의 가격으로 고정했기 때문이다. 저렴한 가격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김세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