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백종원 물약·Hell로 버거·BTS…마케팅 재미 챙긴 '디아블로4'

공유
0

백종원 물약·Hell로 버거·BTS…마케팅 재미 챙긴 '디아블로4'

6일 정식 출시 앞뒤로 연이은 컬레버레이션

사진=백종원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백종원 유튜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4' 정식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2일 시작된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서비스는 물론 컬래버레이션 마케팅까지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더본코리아의 프랜차이즈 카페 빽다방은 5일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디아블로 4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했다.오는 7일 시작될 이 이벤트는 매장에서 붉은 빛깔의 레몬맛 스포츠 음료를 디아블로를 상징하는 '빨간 물약'이란 이름으로 판매하는 형태가 될 것으로 짐작된다.
사진=빽다방 공식 인스타그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빽다방 공식 인스타그램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평소 디아블로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등을 즐겨온 '블빠(블리자드 게임 애호가)'로 유명하다. 디아블로 4 출시를 앞두고 본인의 유튜브에서 '빨간 물약'을 출시하는 것을 예고하는 영상을 올려 큰 화제가 됐다.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4 마케팅을 위한 제휴는 다각도로 이뤄지고 있다. 버거킹에선 이른바 'Hell로 버거'란 이름으로 제휴 메뉴 판매에 나선다. 또 지난해 말 더 게임 어워드(TGA) 시상식에서 선보인 테마곡 '릴리트(Lilith)'를 BTS(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와 함께 작업한 공식 뮤직 비디오도 공개했다.

사진=디아블로 공식 한국어 트위터
사진=디아블로 공식 한국어 트위터


디아블로 4 마케팅에서 재미있는 부분은 하나같이 '게임에 진심'임을 어필하고 있다는 점이다. 백종원 외에도 슈가 역시 평소 오버워치 등 블리자드 게임을 즐겨온 게이머로 유명하다. 버거킹과의 컬레버레이션에선 버거킹코리아 대리가 디아블로 4 플레이를 위해 휴가를 냈다는 콘셉트의 공식 이미지가 소셜 미디어에 공개됐다.

게임 출시에 발맞춰 타 업체들의 마케팅들도 이어지고 있다. 대만 PC 제조사는 디아블로 4 출시에 발맞춰 자사 게임용 노트북 '프레데터 헬리오스'가 디아블로 4에 최적화돼 있다고 소개했다. 아이템 중개 사이트 아이템베이는 디아블로4 관련 거래를 자주 이용한 회원에게 최신 그래픽 카드 등을 제공하는 응모 이벤트를 열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디아블로 4에 대한 기대감은 높다. 미국 게임 평론 사이트 오픈크리틱이 89개 리뷰를 취합한 결과 이 게임의 평균 평점은 89점(100점 만점 기준)으로 집계됐다. 전작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의 87점, '디어블로 2: 리저렉션'의 80점에 비해 높은 점수다.

디아블로 4의 정식 서비스는 6일 시작된다. PC와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으로 플레이 가능하며 등급은 청소년 이용불가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