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홀로라이브 디바이스 '히오도시 아오' 건강 문제로 졸업

글로벌이코노믹

홀로라이브 디바이스 '히오도시 아오' 건강 문제로 졸업

홀로라이브 디바이스 1기 멤버 '히오도시 아오'가 졸업(계약 종료)한다. 사진=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이미지 확대보기
홀로라이브 디바이스 1기 멤버 '히오도시 아오'가 졸업(계약 종료)한다. 사진=홀로라이브 프로덕션

도쿄 증권거래소 상장사 커버(Cover Corp.)의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히오도시 아오(火威青)'가 건강 문제로 무기한 휴식을 취하던 끝에 졸업(계약 종료)했다.

커버는 3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홀로라이브 디바이스(DEV_IS)'의 멤버 히오도시 아오가 2025년 10월 3일을 기해 졸업하게 됐음을 알려드린다"며 "약 2년의 기간 동안 열정적으로 활동하며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발전에 기여해준 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발표했다.

졸업한 히오도시 아오를 위한 팬 레터는 오는 31일까지 접수하며 유튜브 등의 멤버십 한정 콘텐츠는 내년 1월 31일 이후 비공개 조치될 예정이다.

히오도시 아오는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의 음악 전문 그룹 '디바이스' 1기 멤버로 지난 2023년 9월 데뷔했다. 기존의 홀로라이브 멤버들과 비교했을 때 단발머리, 양복 등 '보이시'한 매력을 살려 주목 받았던 멤버다.

아오는 이번 졸업에 앞서 지난 2023년 3월 30일부터 건강 문제로 활동을 중단, 무기한 휴식을 시작했다. 당시 병원에서 적응 장애 진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