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D현대일렉트릭, 美 실리콘밸리에 782억원 규모 변압기 공급

공유
0

HD현대일렉트릭, 美 실리콘밸리에 782억원 규모 변압기 공급

산타클라라市 전력청과 전력변압기 9대 공급 계약 체결
미국 전력망 현대화 계획에 따라 추가 수주도 기대

HD현대일렉트릭의 전력변압기. 사진=HD현대일렉트릭이미지 확대보기
HD현대일렉트릭의 전력변압기. 사진=HD현대일렉트릭
HD현대일렉트릭이 미국 실리콘밸리 전력망 현대화 사업에 참여한다.

HD현대일렉트릭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시 전력청과 총 782억원 규모의 전력변압기 9대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HD현대일렉트릭은 230kV 및 115kV급 초고압 변압기를 2026년 8월까지 인도할 계획이다. 이번에 수주한 변압기는 산타클라라 지역의 산업용 전력 수요 확대에 따른 변전소 증설에 사용될 예정이다.
글로벌 IT 기업 밀집 지역인 실리콘밸리의 중심부에 위치한 산타클라라는 늘어나는 전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전력망 확충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산타클라라 시의회는 향후 10년간 4억달러를 투자해 노후 전력망을 교체하고 신규 변전소를 단계적으로 증설한다는 계획을 수립한 상태다. 이 사업은 미국 내 4번째로 큰 공공 주도 사업 규모를 자랑한다.

HD현대일렉트릭은 최근 3개월간 사우디에서 초고압 변압기 등 총 3000억 원 규모의 전력기기 공급 계약을 잇달아 체결하며 중동 시장에서도 대형 수주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4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연간 수주 목표를 상향한 바 있으며, 올해 3분기까지 총 27억500만달러 규모의 수주고를 올려 연간 수주 목표 31억8600만 달러의 약 85%를 달성했다.

HD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통해 미국 지방 정부의 전력망 현대화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향후 공공 프로젝트 입찰에 적극적으로 나서 북미 시장 내 수주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든 정부는 지난 2021년 인프라 투자 및 일자리 법안(IIJA)을 통해 730억 달러 규모의 예산을 송전 및 전력망 현대화 사업에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