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역대급 실적' HD한국조선해양, 조선 계열사에 성과급 최대 1000% 지급

글로벌이코노믹

'역대급 실적' HD한국조선해양, 조선 계열사에 성과급 최대 1000% 지급

HD현대삼호 1000%·현대중공업 등 800% 안팎 지급
LNG선 경쟁력 유지…페루 사업 하반기 본격화 전망
HD한국조선해양 CI. 사진=HD현대이미지 확대보기
HD한국조선해양 CI. 사진=HD현대
HD한국조선해양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바탕으로 조선 계열사 직원들에게 기본급 대비 최대 1000%의 성과급을 지급한다.

지난 9일 HD한국조선해양은 HD현대삼호에 기본급의 1000%, HD현대중공업과 HD한국조선해양에는 약 800% 안팎의 성과급을 이달 중 지급할 예정이다. 하청업체에는 개별 기준에 따라 별도의 성과급이 지급된다.

HD한국조선해양은 생산성 개선과 실적 호조로 추가 성과급이 지급됐다고 말했다. 성과급 요인을 제외할 경우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률은 약 1%포인트 더 높은 수준이었을 것이라는 분석도 제시됐다.

HD한국조선해양은 올해 글로벌 조선 시장에서도 한국 조선사의 경쟁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분야에서 중국 대비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이 유지되고 있어 수주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해외 사업도 확대된다. 회사가 추진 중인 페루 현지 건조 사업은 올해 하반기 본격화돼 4분기부터 매출에 반영될 전망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특수목적선 등 군수·방산 분야에서도 향후 추가 수주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지현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hyunda9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