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호주 거래소, 비트코인 현물 ETF&이더리움 현물 ETF 2개 추가 출시

공유
0

호주 거래소, 비트코인 현물 ETF&이더리움 현물 ETF 2개 추가 출시

Cboe 호주 거래소가 6일 비트코인 현물 ETF와 이더리움 현물 ETF를 추가로 출시했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Cboe 호주 거래소가 6일 비트코인 현물 ETF와 이더리움 현물 ETF를 추가로 출시했다. 사진=트위터
CBOE호주(Cboe Australia) 거래소에서 2개의 현물 암호화폐 지원 상장지수펀드(ETF)가 추가로 출시됐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6일(현지시간) 캐나다에 기반을 둔 3iQ 디지털 자산 운용사는 Cboe호주 거래소에서 3iQ 코인셰어스 비트코인 피더 ETF(3iQ CoinShares BTC Feeder ETF)와 3iQ 코인셰어스 이더리움 피더 ETF(3iQ CoinShares Ether( ETH ) Feeder ETF)의 두 가지 현물 ETF를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이로써 호주 거래자가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ETF의 총량은 6개로 늘어났다.

두 호주 펀드 모두 토론토 증권 거래소(TSX)에 상장된 회사의 캐나다 ETF, 3iQ 코인셰어스 비트코인 및 3iQ 코인셰어스 이더리움 ETF에서 공급된다. 캐나다 ETF의 기본 자산은 제미니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콜드 스토리지에 보유하고 있는 BTC 및 ETH다.

3iQ의 펀드는 21셰어스(21Shares)와 코스모스 자산 매니지먼트(Cosmos Asset Management)의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기반 펀드에 합류했다. 코스모스는 아직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서비스 제공업체가 출시를 지원할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에 지난 4월에 출시 예정이었으나 한 차례 연기됐다.

3개의 ETF, 즉 21셰어스의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ETF, 코스모스의 비트코인 ETF는 마침내 5월 초 거래를 시작해 호주 최초의 암호화폐 ETF가 됐다. 코스모스는 또 지난 5월 31일 이더리움 기반 펀드를 출시했다.

3iQ 펀드와 마찬가지로 코스모스 ETF의 기본 자산은 캐나다 퍼포스 비트코인 ETF와 이더리움 ETF에 대한 직접 투자이며, 21셰어스가 발행한 펀드는 코인베이스의 콜드 스토리지에 보관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준비금으로 뒷받침된다.

차이점은 3iQ가 각각 1.25%의 비용 비율을 가진 21셰어스 및 코스모스 ETF보다 0.05% 낮은 1.2%로 6개 종목 중 가장 낮은 사업비를 자랑한다는 점이다.
21셰어스와 코스모스의 원래 3개 펀드는 거래 시작이 부진해 출시일 예상 유입액 10억 달러에 훨씬 못 미치는 130만 달러에 그쳤다. 2개의 21셰어스 펀드는 총 유입액 중 약 93만6500달러를 받았고 코스모스의 비트코인 ​​펀드는 39만8000달러를 약간 넘었다.

6일 Cboe의 데이터에 따르면 2개의 3iQ ETF인 비트코인 ETF와 이더리움 ETF의 거래량은 경쟁사보다 훨씬 적은 각각 1만3592주 및 9754주로, 각각 약 7만3415달러 및 7만3605달러로 총 14만7000달러를 차지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