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식품부·aT, ‘더술닷컴’ 오픈… 우리술 정보 총망라

공유
0

농식품부·aT, ‘더술닷컴’ 오픈… 우리술 정보 총망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국내 다양한 우리술 정보를 담은 ‘더술닷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더술닷컴은 전통주 최신 이슈 및 동향정보와 우리술 카드뉴스, 한컷 만화 등 전통주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다양한 콘텐츠들로 구성됐다. 전통주 갤러리, 찾아가는 양조장, 우리술 품평회 등 농식품부와 aT에서 지원하는 전통주 주요사업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전통주 갤러리’ 메뉴에서는 최신 갤러리 소식과 함께 이달의 시음주를 소개한다. ‘찾아가는 양조장’은 전국 30개 양조장의 정보를 지역별로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우리술 품평회’에서는 수상 제품들을 연도별로 찾아볼 수 있으며, ‘우리술 찾기’는 탁주, 약주, 증류주, 과실주 등 전국 양조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술에 대한 종합 정보를 쉽게 검색 가능하다.

오는 17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도 전개한다. 더술닷컴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뒤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하고 댓글로 응원글을 남기면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통주갤러리 체험권 및 달을 콘셉트로 한 막걸리잔인 ‘달잔’을 증정한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소비자들에게 전통주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 더술닷컴이 전통주를 널리 알리는 종합 허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