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애플, 미국 온라인스토어에서 LG전자의 4K, 5K 모니터 안 판다

공유
0

[글로벌-Biz 24] 애플, 미국 온라인스토어에서 LG전자의 4K, 5K 모니터 안 판다

자사제품으로 출시 가능성…브라질 온라인 상점에서는 구매 가능

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은 미국 온라인스토어에서 맥 컴퓨터 모니터로 장착해서 팔던 LG전자의 울트라파인 4K, 5K 모니터 판매를 중단했다고 미국 언론이 9일(현지시간) 전했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2년 전부터 LG전자의 울트라파인 4K 및 5K 모니터를 맥북 프로에 장착해 팔았으나 최근부터 제거되기 시작했다. 4K 모델과는 달리 5K 모델은 ​​목록에 있지만 재고가 없는 상황이다.
LG전자의 울트라파인 4K 및 5K 장착 제품은 단지 브라질의 온라인 상점에서 현재 구매가능하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애플은 이들 모니터 장착 제품의 생산을 중단하고 재고가 남아있는 유닛만 계속 판매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4K 및 5K 모니터는 애플이 2016년 13인치 및 15인치 맥북 프로 출시 당시 LG와 협력하여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한 뒤 그동안 장착 판매해 왔다.

애플은 2016년에 자사의 선버볼트 디스플레이 생산을 중단하면서 모니터 시장을 포기하고 LG전자의 울트라 파인 라인과 같은 타사 제품을 옵션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전문가들은 애플이 올해 말에 새로운 6.6인치와 31.6인치 모니터를 자사제품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