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대세' 카카오프렌즈, 미국 시장 공략 나선다

공유
0

'글로벌 대세' 카카오프렌즈, 미국 시장 공략 나선다

이달 6,7일 ‘KCON 2019 NY’ 다음달 15~18일 ‘KCON 2019 LA’ 참가
홍보 부스서 ‘KCON x 라이언’ 공식 한정판 굿즈 판매…글로벌 팬 공략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이달과 다음달 미국에서 열리는 KCON 2019 NY & LA에서 소개된다. 사진은 케이콘 행사를 알리는 라이언 캐릭터 이미지. (사진=카카오IX)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이달과 다음달 미국에서 열리는 KCON 2019 NY & LA에서 소개된다. 사진은 케이콘 행사를 알리는 라이언 캐릭터 이미지. (사진=카카오IX)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카카오IX는 카카오프렌즈를 이달과 다음달 미국에서 열리는 한류문화 소개 박람회에서 홍보하며 글로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카카오프렌즈가 이달과 다음달에 미국에서 연달아 열리는 케이콘(KCON) 2019에 모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미국 뉴욕에서 KCON NY 2019가 오는 6일,7일 이틀간 먼저 진행되며, 이어 다음달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로스앤젤레스(LA)에서 ‘KCON 2019 LA’이 개최된다. 케이콘은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쳐 페스티벌이다. K-POP, K-드라마, K-무비 등 문화 콘텐츠와 IT, 패션, 뷰티 등 첨단·제조업에 이르기까지 ‘한류의 모든 것’을 아울러 소개하는 자리다.

카카오프렌즈는 올해로 두 번째 케이콘 행사에 초대됐다. 카카오프렌즈는 지난해 케이콘 2018 LA 참여 당시 현지팬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한 바 있다. 올해에는 LA와 더불어 뉴욕까지 진출하게 되면서 더욱 풍성한 한류 콘텐츠를 전세계에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IX는 케이콘 참여를 기념해 ‘KCON x 라이언’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새롭게 개발해 제작한다. 제작 상품은 현장에서 한정판 굿즈로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케이콘 전시장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 부스는 여름 바캉스 콘셉트로 조성해 글로벌 팬들에게 시원한 느낌을 전달할 예정이다. 부스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케이콘 한정판 굿즈와 다양한 캐릭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존이 함께 운영된다.

온라인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도 마련됐다. 카카오프렌즈 USA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kakaofriends_usa)을 팔로우하고, 친구를 태깅하고 ‘#KCONxKAKAOFRIENDS’ 해시태그를 입력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이 외 KCON NY와 KCON LA 행사 시작 7일전부터 행사 종료시까지 카카오프렌즈 공식 아마존몰에서 상품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KCON NY와 KCON LA 행사에 카카오프렌즈가 연이어 참여하면서, 한국 대표 K-캐릭터의 저력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카카오프렌즈는 현재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검토 중이며,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