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엔터 24] (여자)아이들, '아이 트러스트(I trust)' 아이튠즈 톱앨범 35개 지역 1위

공유
0

[글로벌-엔터 24] (여자)아이들, '아이 트러스트(I trust)' 아이튠즈 톱앨범 35개 지역 1위

그룹 (여자)아이들이 지난 6일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 트러스트(I trust)'가 네덜란드, 뉴질랜드 등 세계 35개 지역 아이튠즈 톱차트 1위를 기록했다. 사진=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그룹 (여자)아이들이 지난 6일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 트러스트(I trust)'가 네덜란드, 뉴질랜드 등 세계 35개 지역 아이튠즈 톱차트 1위를 기록했다. 사진=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여자)아이들'이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 트러스트(I trust)'로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8일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6일 발매된 새 앨범 '아이 트러스트'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네덜란드, 노르웨이, 뉴질랜드, 도미니카공화국, 러시아, 룩셈부르크, 마카오 등 세계 35개 지역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여자 아이들은 이 차트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수립했다.
아이 트러스트는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 아이튠즈 팝 앨범 차트 및 케이팝 앨범 차트, 케이팝 송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타이틀곡 '오 마이 갓(Oh my god)'은 국내 차트에서도 순항하고 있다. 발매 후 벅스, 지니, 네이버 뮤직 1위, 멜론 4위, 소리바다 8위 등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에 올랐다.

같이 공개된 뮤직비디오도 공개 6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 뷰, 공개 하루 만에 17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연일 자체 최고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아이 트러스트'는 믿음의 존재를 '나'로부터 시작해 '나는 나를 믿는다'라는 뜻을 담아냈다. 타이틀 곡 '오 마이 갓'은 곡의 전개마다 변화되는 과감한 리듬 체인지가 돋보이는 어번 힙합으로 프로듀싱 능력을 지닌 리더 소연의 자작곡이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