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활용품업계 소식(17일)] '라이브커머스' 열풍에 합류한 크린랲·쿠쿠 外

공유
0

[생활용품업계 소식(17일)] '라이브커머스' 열풍에 합류한 크린랲·쿠쿠 外

크린랲,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출…고객과 실시간 소통이 매출 상승 견인할까?

생활용품 기업 크린랲이 18일 오후 9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하이퍼맥스 건전지 할인 판매 행사를 벌인다. 이 회사가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크린랲이미지 확대보기
생활용품 기업 크린랲이 18일 오후 9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하이퍼맥스 건전지 할인 판매 행사를 벌인다. 이 회사가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크린랲
‘언택트 소비’ 추세로 유통업계에 ‘라이브커머스’ 열풍이 부는 가운데, 생활용품 기업 크린랲이 네이버에서 생방송 판매를 최초로 진행한다.

크린랲은 오는 18일 오후 9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네이버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에서 하이퍼맥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개그맨 전환규가 진행하는 이번 방송은 하이퍼맥스 건전지를 기존가 대비 최대 40% 저렴한 특가 세트로 선보인다.
하이퍼맥스는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30만 개를 돌파한 100% 국내 자체 개발 건전지다.

크린랲은 방송 중 해당 상품을 첫 번째로 산 고객에게 하이퍼맥스 건전지(10개입) 4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전체 구매 고객 중 추첨으로 선발된 30명에게는 ‘크리멜로 물티슈’ ‘에어프라이어 종이호일’ ‘크린장갑’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방송 중 댓글로 활발하게 소통하는 고객 총 15명을 뽑아 미미월드의 ‘라푼젤미미 공주파마’ ‘배틀X건’ ‘나랑함께 걷는 공주말티’ 등 장난감도 준다.

쿠쿠는 크린랲 보다 앞서 네이버의 쇼핑라이브에 진출해 덕을 보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14일 진행된 ‘다니엘헤니 P!ck 쿠쿠 베스트 밥솥 특가 기획전’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밥솥 기획전은 네이버 쇼핑라이브로는 처음 선보인 것으로, 쿠쿠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과 특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였다. 쿠쿠 측은 쇼핑라이브 시작 후 30분이 채 지나기도 전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당일 매출의 50%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기획전 하루에 집계된 쿠쿠 스마트 스토어 매출은 앞선 일주일 평균 매출 대비 225% 증가했으며, 10월 첫째 주 평균 스마트 스토어 매출과 비교하면 매출은 115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 측은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하며 제품에 대한 정보를 객관적이고 진정성 있게 전달한 것이 성공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리빙업계에서도 온라인 라이브커머스가 중요한 판매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 앞으로도 쿠쿠는 라이브커머스로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겠다”고 말했다.

제품 홍보를 위해 진행하는 샘플링 행사도 온라인에서 이뤄지고 있다. 오드리선은 이달 15일부터 자사 공식몰에서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 생리대’를 처음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상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생활공작소도 지난달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물걸레 청소포와 정전기 청소포 무료 제공 행사를 벌였다. 둘 다 배송비만 고객이 부담하는 방식이다.

이밖에 아성다이소는 이달 16일부터 ‘가을 조화 인테리어 기획전’을 개최하며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락앤락은 휴대성을 강화한 신제품 ‘포켓 텀블러’와 ‘플랫 텀블러’를 출시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