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활용품업계 소식(26일)] 쿠쿠홈시스·생활공작소·오드리선

공유
0

[생활용품업계 소식(26일)] 쿠쿠홈시스·생활공작소·오드리선

소상공인 가맹점 경쟁력 확보에 힘 쏟는 쿠쿠
MZ세대 취향 저격할 샴푸 내놓은 생활공작소
대규모 생리대 판촉 행사에 동참하는 오드리선


쿠쿠홈시스는 최근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 렌털 제품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쿠쿠홈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쿠쿠홈시스는 최근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 렌털 제품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쿠쿠홈시스

◇ 쿠쿠홈시스,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 MOU 체결

쿠쿠홈시스(이하 쿠쿠)는 지난 19일 명랑핫도그, 설어정, 강다짐의 체인점을 운영하는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 쿠쿠전자의 전기밥솥, 쿠쿠홈시스의 렌털 제품공급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쿠쿠는 전국 명랑핫도그 매장, 설어정. 강다짐의 가맹점에 냉온 정수기와 수도 직결식 전처리 정수 시스템인 ‘인앤아웃 커머셜 솔루션’을 납품한다.

특히 쿠쿠의 정수 시스템을 적용한 사업장에는 ‘클린워터존’ 인증마크 부착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먹거리‧서비스 제공 지표를 마련해 소비자들에게 위생에 대한 차별화 된 경쟁력을 전달한다.

또 10인용 프리미엄 전기밥솥인 ‘트윈프레셔’를 35인용으로 개발하고 설어정과 강다짐에 납품해 이들 매장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밥을 제공하도록 한다. 여기에 매장 상황과 필요에 따라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등 쿠쿠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을 추가로 공급하고 각종 영업‧마케팅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소상공인 가맹점의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

◇ 생활공작소, ‘풋샴푸’ 출시로 MZ세대 공략

생활공작소는 서울산업진흥원과 협업해 '풋샴푸'를 출시했다. 사진=생활공작소이미지 확대보기
생활공작소는 서울산업진흥원과 협업해 '풋샴푸'를 출시했다. 사진=생활공작소

생활공작소는 서울산업진흥원(SBA)과의 협업으로 ‘풋풋한 너의 향기. 풋샴푸(이하 풋샴푸)’를 출시하며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생활공작소는 풋샴푸를 포함해 앞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성분을 바탕으로 제조된 안전한 개인위생용품 총 6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풋샴푸는 스프레이형으로 돼 있어 간편하게 발등에 뿌린 후 발끼리 문지르기만 하면 5초 만에 간편하게 발을 세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발을 씻기 위해 허리를 숙여 손으로 비누칠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해준다.

풋샴푸는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에서 진행하는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저자극 범위에 속하는 제품으로 인증받았다.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살리실산 성분이 함유돼 있어 위생적인 발 관리를 돕고, 멘톨 성분이 세정 시 상쾌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 오드리선, 올리브영 ‘올영세일 생리대 대전’ 유기농 대표 브랜드로 참여

오드리선이 오는 30일부터 올리브영의 '올영세일 생리대 대전'에 참여한다. 사진=오드리선이미지 확대보기
오드리선이 오는 30일부터 올리브영의 '올영세일 생리대 대전'에 참여한다. 사진=오드리선


오드리선은 올리브영이 오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진행하는 ‘올영세일 생리대 대전’에 유기농 대표 브랜드로 참여한다.

이 행사는 생리대 선택에 고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올리브영이 엄선한 생리대를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판촉 행사다.

행사 기간 오드리선은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 생리대’를 전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내놓고, 추가 쿠폰 10%까지 더해 최종적으로 최대 3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드리선 관계자는 “유해물질을 발생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완전무염소 방식의 흡수체와 날개까지 100% 천연성분을 사용해 만든 신제품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행사의 유기농 대표 브랜드로 함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