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협, 청년기자단 ‘팜블리 3기’ 모집

공유
0

제약바이오협, 청년기자단 ‘팜블리 3기’ 모집

일반·영상기자단 28일까지… 산업계 주요행사·직무인터뷰 취재 및 기업탐방 등 기회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팜블리3기 모집 포스터.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팜블리3기 모집 포스터.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제약바이오산업을 브랜드 마케팅 할 청년인재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팜블리) 3기’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청년기자단은 제약바이오산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누구나 지원 자격을 갖는다. 본인의 장기에 따라 블로그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일반기자단과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영상기자단 중 선택할 수 있다.

지난해 23:1의 경쟁률을 뚫은 청년기자단 2기는 협회공식 블로그·유튜브 계정에 약 120여건의 콘텐츠를 발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코로나19로 현장취재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비대면으로 활동을 이어가며 2019년 대비 총 업로드 게시물 42건 증가, 조회수 23.5% 상승 등을 이끌어 냈다.

올해도 협회는 청년기자단과 함께 산업의 가치를 알릴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또 3기부터 ‘팀미션’ 등을 도입해 보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제작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 총 9개월이다. 그동안 협회나 산업계의 주요행사에 참여할 수 있고 제약바이오기업 직무인터뷰현장견학의 기회가 주어지며, 다양한 제약바이오업계 소식을 공유 받게 된다.

지원을 원할 경우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