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그래픽 기능과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포함
이미지 확대보기유니티는 이번 베타버전으로 기존 2021.1 버전의 기능 약 3000개를 수정하고 720개가 넘는 추가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우선 'AI 네비게이션' 실험 패키지와 HDRP(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에 추가된 AI렌더링 기술 'DLSS(딥 러닝 슈퍼 샘플링)' 등 인공 지능 관련 기능을 추가했다.
아울러 HDRP에 '볼류메트릭(360도 입체 영상 기술) 구름', URP(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에 반사 프로브 블렌딩, 박스 투영 지원 등 그래픽 관련 파이프라인(데이터를 단계적으로 처리하는 연결 구조)에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이미지 확대보기또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업계 종사자를 위한 '시네마틱 툴'에 '시퀀스 실험 패키지', '버추얼 카메라', '페이스 캡쳐' 등을 추가하고 몇몇 기능을 통합, 간소화했다.
그 외 셰이더 그래프(렌더링 효과 '셰이더'를 계산하는 기능), 터레인 툴(지형 제작 기능), 유저 인터페이스 툴 킷과 각종 2D 그래픽 관련 툴의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M1 맥북 사용자를 위한 애플 실리콘(Apple Silicon) 에디터 베타 버전 추가,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에서 크롬 OS 대상으로 지원 확대, 웹GL 지원 개선 등 플랫폼 지원 범위 역시 확대, 개선됐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이번 유니티 2021.2 버전 개선 사항으로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자유로운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