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스포츠, 베이징 동계 올림픽 특집 페이지 운영

공유
0

네이버 스포츠, 베이징 동계 올림픽 특집 페이지 운영

사진=네이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네이버
네이버 스포츠가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온라인 중계권을 서비스하고 선수 응원 영상 등 특집 페이지 서비스도 연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 스포츠는 다음달 4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경기 생중계 및 주요 경기 VOD 컨텐츠 서비스한다. 특집 페이지(홈, 소식, 일정, 메달 섹션)에서 주요 경기 소식과 각 종목 별 이슈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며 생중계 시청 중 실시간으로 응원할 수 있는 라이브톡 기능과 각 경기 기록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또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전원을 소개한 선수 응원 영상 콘텐츠를 준비해 각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참여형 이벤트인 '응원 챌린지'와 승부예측 퀴즈쇼인 '예측고사'도 진행된다. 미션 성공 시에는 네이버페이가 지급되는 등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다채롭고 흥미로운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한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이미 도쿄올림픽에서 결과보다 과정을, 메달보다 선수의 스토리에 열광한 MZ세대의 새로운 응원문화를 확인했다. 이에 발맞추어 베이징올림픽에서 땀 흘리고 있는 우리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응원의 메시지가 전달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생중계 서비스와 특집페이지를 통해 올림픽을 만끽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특집 페이지는 이날 스포츠판 템플릿과 베이징 홈, 소식, 일정, 선수엔드 등이 1차 오픈하며 27일 예측고사, 선수 응원챌린지, 메달 현황이 오픈 될 예정이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