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엑시 인피니티(AXS) 20% 폭등 68달러, 업데이트로 SLP 토큰 생성 56% 줄여

공유
0

엑시 인피니티(AXS) 20% 폭등 68달러, 업데이트로 SLP 토큰 생성 56% 줄여

엑시 인피니티(AXS) 가격이 20% 급등해 7일 오전 8시 45분 현재 68달러가 됐다. 출처=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엑시 인피니티(AXS) 가격이 20% 급등해 7일 오전 8시 45분 현재 68달러가 됐다. 출처=코인마켓캡
메타버스 스타일의 블록체인 게임 엑시 인피니티 인기가 높아지면서 엑시 인피니트(AXS) 코인 가격도 급등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6일(현지시간) 최고의 NFT 게임인 엑시 인피니티가 기본 토큰 중 하나인 SLP(Smooth Love Potion, 스무드 러브 포션) 토큰 생성을 56%까지 효과적으로 줄이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발표로 엑시 인피니티(AXS) 토큰의 가격이 3일 만에 약 40% 급등했다. 엑시 인피니티가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PVP) 경쟁 라운드에 대해 개선된 보상 구조를 공개함에 따라 AXS는 2주 만에 최고 수준인 65달러 이상으로 상승했다. AXS는 7일 오전 8시 45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전일 대비 20% 급등해 68달러가 됐다.

이날 오전 7시 16분 현재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에서도 엑시 인피니티는 전일 대비 16.79% 급등해 8만1440원에 거래됐다.

7일 오전 8시 현재 엑시 인피니티(AXS)/USD 가격 7일 차트. 출처=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7일 오전 8시 현재 엑시 인피니티(AXS)/USD 가격 7일 차트. 출처=코인마켓캡

엑시 인피니티 게이머는 '엑시즈(Axies)'라고 하는 디지털 생물을 수집, 훈련 및 전투할 수 있으며, 각각의 속성은 가치가 다르다. 이를 위해 각 엑시(Axie)는 토지와 같은 다른 게임 내 아이템과 함께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으로 표시되며 게이머는 엑시 인피니티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해당 NFT를 사고 팔 수 있다. 디앱레이더(DappRadar)에 따르면 블록체인 업계에서 세 번째로 인기 있는 NFT 시장으로 선정됐다.

구체적으로, 플레이 투 적립 스타트업은 순위표 슬롯 수를 30만개로 확장하고 다음 시즌을 위해 AXS 보상 금액을 기존 3000개에서 11만7676개로 늘렸다.

엑시 인피니티 측은 "이는 경쟁적인 엑시(Axie) 장면을 강화하고 생태계에서 양질의 엑시(Axie )팀에 대한 더 많은 수요를 창출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그들의 이동으로 시즌 20에 대한 600만 달러 상당의 상금 풀이 생성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미지 확대보기

경제 개편으로 AXS 수요 증가

AXS는 엑시 인피니티 프로토콜의 거버넌스 토큰 역할을 한다. 또한 엑시(Axie) 시장에서 '엑시즈(Axies)'라고 불리는 다소 독특한 디지털 애완동물인 게임 내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구매하기 위한 법정 화폐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는 AXS를 사용해 기존 엑시즈를 통해 새로운 엑시즈를 번식하기도 한다.

그러나 엑시 인피니티는 이중 토큰 구조를 사용한다. 엑시 인피니티의 또 다른 암호화폐인 SLP는 모험 모드에서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고 레벨을 클리어한 플레이어에게 수여된다. 플레이어는 또 엑시 인피니티 게임에서 지역 전투를 통해 SLP 보상을 받는다.

엑시 인피니티는 게임 플레이에서 일일 퀘스트와 모험을 제거함으로써 개발자 팀은 SLP 토큰 생성을 56%까지 효과적으로 줄였다. 즉, 게이머는 이제 지역 전투를 통해서만 SLP 토큰을 얻을 수 있다.

이는 플레이어가 기존 엑시즈의 특성을 결합해 새로운(잠재적으로 더 가치 있는) 디지털 생물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인 엑시즈를 번식하는 데 SLP 토큰이 사용되기 때문에 중요하다.

최근 엑시 인피니티 팀은 번식을 통해 소진된 것보다 플레이어에게 보상하기 위해 더 많은 SLP를 만들었다. 그 결과 불행히도, SLP 인플레이션이 높아져 토큰당 비율이 2021년 여름 최고가격인 0.40달러에서 2월 3일 0.008달러로 폭락했다.

SLP 토큰 생성(mint)과 소각(burn). 출처=엑시 인피티니이미지 확대보기
SLP 토큰 생성(mint)과 소각(burn). 출처=엑시 인피티니


이에 엑시 인피니티는 더 많은 SLP를 생성하는 방법을 제거했다. 개발자 팀은 일일 퀘스트가 원칙적으로 사람들이 매일 게임을 하도록 장려했지만 엑시 인피니티 경제에 4500만 SLP 공급 부담을 추가했다고 언급했다. 다시 말해서 SLP 토큰을 구하기가 더 어려워져 엑시즈가 가치가 더 높아진다.

엑시 인피니티는 "엑시(Axie) 경제는 지금 과감하고 단호한 조치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전체적이고 영구적인 경제 붕괴의 위험이 있다"라고 인정했다.

간단히 말해서, 시즌 20 업데이트는 SLP를 더 희소하게 만들어 잠재적으로 엑시즈를 더 가치 있게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완벽한' 시나리오에서는 엑시 인피니티가 게이머와 암호화폐 지지자 사이에서 견인력을 얻게 되어 이론적으로 AXS 토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수 있다.

엑시 인피니티가 지난 3일 이같이 발표한 이후 AXS 가격이 40% 이상 상승했다.

AXS 가격 기술

AXS 시장의 최근 구매 기간은 가격이 중요한 단기 저항 수준을 지지선으로 회복하도록 촉발했다.

AXS/USD 4시간 가격 차트. 출처=트레이딩뷰이미지 확대보기
AXS/USD 4시간 가격 차트. 출처=트레이딩뷰


특히, AXS 가격은 지난 6일 200-4H 지수 이동 평균(200-4H EMA, 아래 차트의 파란색 물결) 위로 교차했다. 최근 같은 수준의 재시험은 매도 심리의 상승과 일치했다. 따라서 이를 지지선으로 재확보함으로써 AXS의 랠리 연장 가능성이 높아졌다.

트레이딩 뷰에 따르면 AXS의 스윙 고점 140달러에서 최저 45달러까지의 피보나치 되돌림 그래프에 따르면 68달러 수준은 다음 상승 목표가 될 것이다. 상기 수준을 넘어서는 결정적인 움직임은 AXS가 다음에 80달러를 목표로 할 수 있다.

반대로, 68달러에서 후퇴하면 AXS 가격이 다음 하락 목표로 56달러 근처에서 20-4H EMA(녹색 물결)를 테스트할 우려가 있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