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트위터, 팁 기능에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 주소 추가

공유
0

트위터, 팁 기능에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 주소 추가

트위터가 17일 팁 기능에 비트코인에 이어 이더리움 주소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트위터가 17일 팁 기능에 비트코인에 이어 이더리움 주소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사진=트위터
트위터가 팁 기능에 비트코인에 이어 이더리움 주소를 추가한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디크립트는 17일(현지시간) 트위터가 팁 기능에 비트코인을 포함시킨 지 약 5개월 만에 이더리움 주소를 추가했다고 보도했다.
팁 내 암호화폐 기능은 이전에 비트코인(BTC) ​​주소로 제한됐다.

트위터 대변인은 17일 "오늘부로 전 세계 트위터 사용자들이 팁에 이더리움 주소를 추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이 어디에 있든 팁이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결제 제공업체 목록에 계속 추가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9월 트위터의 팁 기능이 처음 출시됐다. 팁은 벤모(Venmo)나 캐시앱(Cash App) 등 타사 서비스에 대한 결제 내역을 연동할 수 있다.

프로필에서 팁을 활성화하면 비트코인 주소와 이더리움 주소를 추가할 수 있다.

BTC로 직접 팁을 주고 싶은 트위터 계정 소유자는 다른 사용자의 BTC 주소를 복사해 자신의 지갑 서비스에 붙여넣거나 스트라이크(Strike) 지갑을 통해 팁을 직접 제공할 수 있다.

트위터는 "팁을 활성화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팁을 보내려면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이 서비스에서 사람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고안된 새로운 일반 팁 정책에 동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