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위메이드커넥트 '다크에덴M on 위믹스' 글로벌 출시

공유
0

위메이드커넥트 '다크에덴M on 위믹스' 글로벌 출시

'다크에덴M' 이미지. 사진=플레이웍스이미지 확대보기
'다크에덴M' 이미지. 사진=플레이웍스
위메이드는 관계사 플레이웍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서 서비스하는 '다크에덴M 온 위믹스(WEMIX)'를 글로벌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다크에덴M 온 위믹스'는 플레이웍스가 2018년 출시한 '다크에덴M'에 위믹스 기반 경제 구조를 적용한 게임이다. '다크에덴M'은 흡혈귀와 그들을 사냥하는 인간 '슬레이어' 간의 대립을 그린 호러 판타지 '다크에덴'을 기반으로 한 MMORPG다.
'다크에덴M 온 위믹스'는 게임 내 재화가 위믹스 기반 유틸리티 토큰 '뎁코(DEBCO)'와 연동된 블록체인 게임으로 한국·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 안드로이드OS·iOS서 플레이 가능하다.

위메이드는 '다크에덴M 온 위믹스' 외에도 해당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을 선보일 전망이다. 지난 12월 '다크에덴' 원작 개발사 소프톤 엔터테인먼트와 다크에덴 기반 블록체인 호러 MMORPG를 개발,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론칭하기로 합의했다.

또 지난 3월에는 '다크에덴' IP 기반 수집형 RPG '다크에덴SD'에 위믹스 기반 경제 시스템을 적용, 블록체인 게임으초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위메이드커넥트 측은 "이용자 피로도와 서비스 환경을 고려해 전용 PC 버전을 곧 선보일 예정"이라며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이 경쟁에 따른 합당한 보상을 얻으며 즐겁게 게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