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불사조 아이돌 '타카나시 키아라' 유튜브 공식 아티스트 지정

공유
1

불사조 아이돌 '타카나시 키아라' 유튜브 공식 아티스트 지정

케이팝 장르 'Do U' 등 5개 오리지널 곡 보유
'서울팝콘' 게스트 참여 등 한국에서 인기 끌어

타카나시 키아라의 오리지널 곡 'Do U' 공식 뮤직비디오 중. 사진=타카나시 키아라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타카나시 키아라의 오리지널 곡 'Do U' 공식 뮤직비디오 중. 사진=타카나시 키아라 유튜브 채널
버추얼 유튜버 '타카나시 키아라'가 유튜브 공식 아티스트 인증을 취득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녀는 올 8월 말 코엑스서 열린 오프라인 행사 '서울 팝 컬처 컨벤션(서울팝콘)'에 게스트로 참여하는 등 한국 팬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리에이터다.

타카나시 키아라는 일본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의 영어권 지부(홀로EN) 1기생으로 2020년 8월 데뷔했다. 캐릭터 컨셉은 '불사조 아이돌 겸 패스트푸드 점주'로 영어·일본어·독일어로 방송을 진행한다. 유튜브 구독자 수는 13일 기준 143만명이다.
홀로EN 1기생 '홀로미스'는 세계 최다 구독자를 보유한 버추얼 유튜버 '가우르 구라(425만명)' 등 5명 모두 100만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그룹이다. 국내에서도 애니플러스샵이 지난 7월 홀로미스 테마 카페를 선보였다. 올 11월에는 국산 게임 '카운터사이드'와의 콜라보가 발표됐다.

그녀는 방송 중 여러차례 케이팝(K-Pop)에 대해 언급하거나 한국어 학습 방송을 진행하는 등 국내 팬들과 수차례 접점을 만들었다. 서울팝콘에서 연 온라인 팬미팅에선 '케이팝 스타일 신곡'을 선보일 것을 예고했는데 실제로 올 9월 19일 케이팝 스타일의 곡 'Do U'를 선보였다.

유튜브 공식 아티스트 채널 인증은 △아티스트 1명 혹은 그룹 1팀을 대표 △음악 배급사·음반사를 통해 배포한 공식 콘텐츠 3개 이상 △커뮤니티 가이드·서비스 약관·저작권 정책 준수 등 3가지 조건을 만족한 경우 주어진다.

키아라는 'Do U'를 포함 5개의 오리지널 음원을 보유 중이다. 가장 조회수가 높은 뮤직 비디오는 '2020년 11월 26일 게재한 데뷔곡 'HINOTORI(火の鳥, 불새)'로 현재 399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홀로라이브에선 키아라 외에도 그녀의 동기 '모리 칼리오페', 후배 '아이리스(IRYS)', 인도네시아의 '무나 호시노바', 일본인 멤버 '토키노 소라', '호시마치 스이세이', '네코마타 오카유', 남성부 홀로스타즈의 '릿카'까지 총 8명이 유튜브 공식 아티스트 인증을 받았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