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폰6S 발표 애플 주가 급등, 벌써 신제품 효과? 뉴욕증시 4일만의 상승도 '애플 덕분'...차이나쇼크 진정 중국 판매 폭발 오나

글로벌이코노믹

아이폰6S 발표 애플 주가 급등, 벌써 신제품 효과? 뉴욕증시 4일만의 상승도 '애플 덕분'...차이나쇼크 진정 중국 판매 폭발 오나

애플 아이폰6S 발표가 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신제품에 대한 기대로 애플의 주가가 큰 폭으로 올랐다. 뉴욕 증시의 대장주인 애플의 주가상승은 뉴욕증시 상승에도 한 몫 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애플 아이폰6S 발표가 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신제품에 대한 기대로 애플의 주가가 큰 폭으로 올랐다. 뉴욕 증시의 대장주인 애플의 주가상승은 뉴욕증시 상승에도 한 몫 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애플 주가가 큰 폭으로 올랐다.

아이폰6S 등 신제품 발표를 앞두고 판매 호조에 대한 기대로 애플 주식 매입이 크게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분석 된다.

9일 오전에 끝난 뉴욕 나스닥 거래소의 현지시간 8일자 거래에서 애플은 하루종일 상승세를 보였다.

주당 111.75달러로 상승출발 한 뒤 112.31로 마감했다.
노동절 연휴 전인 지난 주말의 109.27달러에 비해 2.69% 올랐다.

기간외 거래에서도 계속 올라 이날 오전 8시 현재 상승률이 4%를 넘어서고 있다.

이에따라 애플의 시가총액도 6404억 달러로 늘어났다.

중국증시가 상승하면서 중국발 경제불안 우려가 한층 줄어든 것도 애플에는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중국은 애플의 최대 시장이다.

아이폰 6S발표를 눈앞에 둔 뉴욕증시 대장주  애플의 주 차트./표=뉴욕 나스닥 거래소. 이미지 확대보기
아이폰 6S발표를 눈앞에 둔 뉴욕증시 대장주 애플의 주 차트./표=뉴욕 나스닥 거래소.



김재희 기자 tiger8280@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