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이후 형성된 기술적 패턴에서 벗어날 가능성
이미지 확대보기가상화폐 시황중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XRP는 이날 뉴욕 시장에서 2.91달러까지 고점을 높인 뒤 한국 시각으로 12일 오전 7시 현재 전일 대비 6.86% 상승한 2.72달러에 호가됐다.
크립토 타임스에 따르면 저명한 암호화폐 기술적 분석가 피터 브란트는 최근 소셜미디어를 통해 XRP의 향후 추세가 “상승, 또 상승, 계속 상승(UP UP UP)”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XRP를 “수수께끼 같은 시장”이라고 지칭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주요 규제 변화와 기관 수요 확대 등으로 재편되는 가운데, XRP 가격이 장기간의 기술적 압축을 거친 후 본격적인 상승에 돌입할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다고 내다봤다.
투자자들이 수 주간 XRP 차트에서 ‘헤드 앤 숄더(Head and Shoulders)’ 하락 패턴 형성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운 가운데, 브란트는 이를 일축하고 기술적 반등 가능성에 무게를 실었다.
브란트는 XRP가 1.87달러 아래로 떨어질 경우 약세 신호일 수 있다고 경고했지만, 이러한 하락은 실현되지 않았고 가격은 주요 지지선 위에서 거래됐다.
현재 XRP는 약 2.00~3.20달러 범위에서 움직이는 가운데, 브란트는 이 구간이 다음 랠리를 앞두고 일시적으로 숨 고르기를 하는 모습이라고 진단했다.
XRP는 과거에도 이와 유사한 패턴을 반복해 왔다. 애널리스트들은 XRP가 2015년 이후 여러 차례 상승 패턴을 형성했으며, 각각의 패턴은 강력한 랠리로 이어졌다고 지적한다.
이수정 기자 soojung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